​​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인터넷 끊김 현상에 관한 몇가지 대처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인터넷 끊김 현상에 관한 몇가지 대처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인터넷이 끊기거나 극단적으로 느려졌다는 보고가 간혹 발생합니다. 아래의 내용들은 이러한 오류를 수정한다고 알려져 있는 몇 가지 대처 방법입니다. 당연히 이러한 수정 시도는 애처에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는 상태라든가 랜선이 빠져 있다든가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다든가 하는 기본적인 사항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1. 인터넷 환경 재설정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명령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그다음 아래의 명령어들을 타이핑 또는 복사 붙여 넣기 한 다음 한 줄마다 엔터키를 누르세요.

 

 

 

netsh int ip reset c:\resetlog.txt

netsh winsock reset

ipconfig /flushdns

exit

 

PC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봅니다.

 

 

2. 제어판의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 변경

제어판을 범주 보기인 상태에서 열고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으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하고 기본 네트워크 정보 보기 및 연결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에 있는 메뉴 중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실제 사용하는 네트워크 목록이 보이면 해당 네트워크를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이더넷 속성 창이 열리면 중간에 있는 연결에 사용할 항목의 목록중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선택한 다음 아래쪽의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기본적으로 모두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 데,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그다음으로 기본 설정 DNS 서버 주소에는 1.1.1.1을 입력해 주고, 보조 DNS 서버 주소에는 1.0.0.1을 입력해 주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한 다음 PC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봅니다.

 

3. 네트워크 초기화

윈도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들어갑니다.

우측 항목 중 가장 아래에 있는 네트워크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지금 다시 설정 버튼을 클릭한 다음 이후에는 윈도우의 요구에 따라 확인 버튼을 눌러 주며 네트워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네트워크 초기화의 마지막 과정인 PC 재시작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4. 인터넷 연결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순으로 진입합니다.

여러 항목의 문제 해결사 중 인터넷 연결 문제 해결사를 클릭한 다음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을 누르고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인터넷 연결 문제 해결을 선택하고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후의 과정은 일반적인 복구 선택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과정이 모두 끝나면 문제 해결사 창을 닫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