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하고자 할 경우에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오류 문구를 출력하면서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대상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구체적인 사유는 간단한 영문 표기로 그 내용을 추측하도록 표시하고 있습니다. 즉,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오류가 생긴다면 구체적인 코드의 내용부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주요한 코드 이름은 NET::ERR_CERT_AUTHORITY_INVALID이며, 이 문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통해 루트 인증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할 수 없도록 해주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 다음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HKLM > SOFTWARE > Policies > Microsoft > System Certificates > AuthRoot에서 DisableRootAuthUpdate가 1로 되어있던 것을 0으로 변경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현재는 레지스트리에서 항목이 없는 것으로 보아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항목과 같은 항목의 오류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ERR_CERT_COMMON_NAME_INVALID
NET::ERR_CERT_WEAK_SIGNATURE_ALGORITHM
ERR_CERTIFICATE_TRANSPARENCY_REQUIRED 또는 SSL 인증서 오류

 

레지스트리 편집이 아닌 해결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 들이 있습니다.

 

1.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이 필요한 와이파이에 연결하기 위해 HTTPS가 아닌 HTTP로 시작하는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2. 시크릿 모드로 전환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해 보고 문제가 없다면 크롬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들 중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합니다.

 

3. 윈도우를 업데이트합니다.

 

4. 바이러스 또는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 중지시킨 후 접속해 봅니다.

 

5.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3점을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한 다음 개인 정보 및 보안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항목을 선택한 다음 기본 탭과 고급 탭에서 최대한 항목들을 삭제해 봅니다.

 

 

6. 크롬 초기화

크롬 고급 설정의 가장 하단에 있는 항목인 크롬 초기화를 클릭해 초기화를 진행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