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 정식 출시일 및 내 PC 사양 적합도 확인 프로그램 다운로드

윈도우 11 정식 출시일 및 내 PC 사양 적합도 확인 프로그램 다운로드

윈도우 11 정식판 출시일은 올 10월 5일이라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발표했습니다.

윈도우 프리뷰 계정에 가입하여 일종의 오픈 베타와 비슷한 형태로 미리 체험하는 인사이더 프리뷰 계정에 의한 윈도우 11은 정식 버전의 윈도우 11은 아닙니다.

정식판의 출시일이 불과 한달도 남지 않은 상황이므로 굳이 무리해서 미리 시험해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9월 13일 현재 시점에서 프리뷰 버전이 아닌 윈도우 10 정식 버전의 최신 빌드는 21H1, OS 빌드는 19043.1202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와 관련된 주된 내용만 따로 발췌한 내용입니다.

 

 


Windows 11은 일관된 호환성을 가진 운영체제로 기존 사용자들로부터 친숙한 Windows 10 운영체제 기반 위에 구축되었습니다. 마치 현재 Windows 10을 사용하는 것처럼 Windows 11을 계획하고 준비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Windows 10 업데이트를 받는 것과 같습니다.

Windows 11은 속도와 효율성 측면에서 최적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터치, 잉크 입력 및 음성에 대한 향상된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가 없는 태블릿에서 Windows 11을 사용할 때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사이에 더 많은 공간을 만들고 더 큰 터치 대상과 미묘한 시각적 신호를 추가하여 더 쉽게 창 크기를 조정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터치 환경을 개선했습니다. 제스처 추가. 또한 햅틱 기능을 통해 펜을 더욱 매력적이고 몰입감 있게 사용하여 클릭하고 편집하거나 스케치할 때 진동을 듣고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음성 입력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Windows 11은 사용자의 말을 인식하는 데 탁월합니다. 자동으로 구두점을 지정할 수 있으며 음성 명령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것은 타이핑에서 휴식을 취하고 대신 아이디어를 말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환상적인 기능입니다.

현재 Windows 10 PC가 Windows 11로 무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Windows.com 을 방문 하여 PC 상태 확인 앱을 다운로드하십시오. 또한 오늘 구입한 Windows 10 PC의 11로의 무료 업그레이드는 2022년까지 계속됩니다. 

 

기존에 존재하던 마이크로소프트의 PC 호환성 검사 앱 같은 경우는 지금은 링크를 찾기 힘들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윈도우 개발자 허브에서 WhyNotWin11이라는 이름으로 공개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Download latest stable release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클릭해 테스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다음 실행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TPM과 관련하여는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에 의한 확인 방법에 관하여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습니다.

 

윈도 11 설치 불가능 시스템을 설치 가능한 시스템으로 변경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