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스토어에서 앱을 구입할 수 없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윈도우 스토어에서 앱을 구입할 수 없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윈도우 10을 사용 중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앱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앱의 구입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등에 취할 수 있는 조치들입니다.

 

1.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 경로로 들어간 다음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 더 이상의 업데이트 필요 내역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업데이트를 완료합니다.

 

2. 스토어 앱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경로로 들어간 다음 Windows 스토어 앱을 클릭한 다음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지시하는 대로 문제 해결사의 과정을 진행합니다.

 

 

3. 스토어 앱 초기화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 경로로 들어간 다음 오른쪽의 앱 항목에서 Microsoft Stor 앱을 찾아 클릭한 다음 다시 한번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후 고급 옵션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초기화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진행한 다음 PC를 재시작한 다음 스토어 앱을 실행해 오류가 수정되었는지 살펴봅니다. 

 

 

4. WSRESET 실행

 

 

작업 표시줄의 명령 상자에 WSRESET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열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자동으로 윈도우 스토어의 초기화 및 수정 과정이 진행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