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탐색기 아이콘을 클릭할 때 무조건 새창이 열리도록 만드는 방법

탐색기 아이콘을 클릭할 때 무조건 새창이 열리도록 만드는 방법

윈도우의 파일 탐색기는 보통 바로 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처음 열리는 경우를 제외하고 두 번째 클릭시부터는 탐색기 창이 열려 있는 경우 그냥 무반응인 것처럼 변하게 됩니다. 즉, 이미 탐색기가 열려 있다면 클릭해도 새로운 탐색기 창을 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두세 개의 탐색기를 열어서 파일 간의 복사나 이동 편집 등의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는 일일이 경로마다 들락날락해야 해서 불편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탐색기 아이콘을 클릭할 경우 무조건 새창이 열리도록 하는 아이콘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고 C:\Windows 경로로 들어가면 explorer.exe 파일이 있는 데 이 파일이 탐색기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한 후 보내기 >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바탕 화면에 만들어진 파일 탐색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에서 바로 가기 탭을 클릭한 다음 중간쯤에 있는 대상 항목의 주소 뒷 부분에 /n을 추가해 줍니다.

 

- 대상 경로 : C:\Windows\explorer.exe ->   C:\Windows\explorer.exe /n

 

만일, 특정 경로에서 항상 열리도록 하고 싶다면 /n 뒷 부분에 ,원하는 경로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

가령, 파일 탐색기를 클릭하면 항상 C드라이브 최상위가 열리도록 고정하고 싶다면 C:\Windows\explorer.exe /n,C:\와 같이 적어 주면 됩니다. 주의할 것은 띄어쓰기를 하지 않고 이어서 씁니다.

 

 

이제 바탕 화면의 파일 탐색기 바로 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항상 새로운 창으로 열리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