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정한 날짜, 내림 차순 정렬시 내려가는 폴더를 상단에 위치시키는 방법

수정한 날짜, 내림 차순 정렬시 내려가는 폴더를 상단에 위치시키는 방법

윈도우의 폴더 정렬 방법은 수정한 날짜와 유형 그리고 내림 차순 정렬 시 뭔가 2%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많은 양의 이미지와 보관용 폴더를 세분해 둔 다음 모두 하나의 기준 폴더에 넣고 작업을 합니다.

그런데 수정한 날짜, 내림 차순 순으로 정렬하면 파일들이 시간순서대로 정렬되긴 하지만 폴더는 가장 아래로 내려가 버려서 폴더와 파일 간 작업을 자주 들락거려야 하는 입장에서는 여간 짜증 나는 일이 아닙니다.

 

그럼 본론으로 수정한 날짜, 내림 차순 정렬시 폴더가 최상단에 고정으로 위치하도록 정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폴더나 파일의 시간순 정렬이라는 것은 수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하게 되는 데, 이를 또 다른 날짜 기준인 날짜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변경하기 전의 제 폴더의 옵션은 수정한 날짜, 내림 차순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최근 편집한 이미지 파일은 폴더 내 최상단에 있는 데 폴더들은 모두 아래로 내려가 있습니다.

 

 

폴더 내부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의 정렬 기준에서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우측의 슬라이드 바를 조금 내리면 날짜가 보이는 데, 날짜에 체크 표시를 해 준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시, 기본 폴더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날짜를 선택해 주게 되면 이제부터 이 기본 폴더의 정렬 기준은 날짜와 내림차순의 조합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의 스크린 숏에서 보다시피 폴더가 가장 상단에 위치하게 되고 나머지 파일들은 날짜에 의한 시간순에 의해 내림 차순으로 정렬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