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 마우스 우클릭 메뉴 윈도우 10 스타일로 항상 확장하기

윈도우 11 마우스 우클릭 메뉴 윈도우 10 스타일로 항상 확장하기

윈도우 11에서는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간결하게 만들고 필수적인 몇 개의 메뉴만 남겨두어 간소화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스타일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 데 외부 프로그램에 의해 만들어진 추가된 우클릭 메뉴 등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작업에 필수적인 외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에 이러한 메뉴 구성은 매번 우클릭할 때마다 가장 아래쪽의 '더 많은 옵션 표시' 메뉴를 다시 한번 클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다소 메뉴가 많기는 하지만 한 번의 우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메뉴 모두가 나오는 윈도우 10 스타일의 마우스 우클릭 메뉴는 아래의 레지스트리 파일을 이용해 손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파일은 톰스 하드웨어 페이지를 참조하여 직접 제작하고 테스트하였습니다.

 

아래의 두 개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보관해 놓으면 언제든지 원하는 메뉴 구성으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한 다음 더블 클릭하고 승인해 주면 작업이 끝납니다. 

윈도우 10 형식에서 윈도우 11 형식으로 되돌아가는 것은 재시작없이 바로 적용되지만, 윈도우 11 형식에서 윈도우 10 형식으로 다운 그레이드 하는 것은 PC의 재시작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10 형식 우클릭 메뉴.reg
0.00MB

 

윈도우 11 형식 우클릭 메뉴.reg
0.00M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