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2 레저렉션 창모드 크기 사용자 설정하는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창모드 크기 사용자 설정하는 방법

시스템 사양에 따라 디아블로에서 기본 설정하는 해상도 창 크기는 서로 다를 가능성도 있어 여기서는 제 시스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처음 기본 크기는 전체 화면 모드에 1920*1080 해상도 크기였습니다. 

이 모드와 크기에서의 플레이는 몰입도는 좋지만 다른 작업들을 병행하기에는 다소 불편하였습니다.

그래서 창모드에 마우스로 이리저리 옮기기 좋은 정도의 크기를 설정하려고 했습니다.

 

먼저 설정 창모드로 바꾸니 상단의 드래그해야 할 제목 표시줄 상단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창모드로 하더라도 이리저리 옮기는 것이 불가능해 불편합니다. 

창 모드로 바꾸면서도 상단 바가 보이도록 설정하기 위해 해상도를 조금 낮추어 보았습니다. 적용을 하니 처음에는 모니터의 좌측 상단으로 쏠렸지만 조금 이것저것 클릭하고 드래그하니 화면 조절 기능이 잘 작동했습니다.

 

 

해상도의 경우에는 창모드에서 사각형 모서리 부분을 이리저리 드래그해보면 크기가 줄어들고 커지고 하는 데, 이에 따라 해상도가 실시간 변하는 것이 보입니다.

 

 

창의 크기에 따라 해상도가 변하므로 사실 해상도 자체는 창 크기와 관련되는 것으로 게임의 화질과는 별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해상도보다는 그 아래에 있는 그래픽 설정에서 어떤 옵션을 주느냐가 게임 자체의 화질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화면을 사용자 설정하는 순서는 해상도를 낮추고 창 모드로 바꾼 다음 다시 마우스 드래그로 자신이 원하는 크기로 맞춥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의 아래쪽에 있는 그래픽 옵션을 원하는 화질의 옵션으로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