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수익 손실 경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수익 손실 경고

며칠 전부터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창이 떠 있습니다. 다행히 이 오류의 영향을 받는 것은 페이지 한 개에 한정된다고 나오는 것 같아 불행 중 다행이라고 여기고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 했습니다.

 

 

 

이 문제는 보통 포스팅하는 서버에서 문제가 생기거나 또는 블로그 주인이 일부의 글을 일시적 또는 지속적으로 비공개 전환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는 페이지 또는 상태를 확인하려면 경고 페이지의 하단에 있는 '문제가 있는 사이트' 아래쪽의 항목을 클릭합니다.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상세 페이지가 나오가 개인이 해결해야 할 문제는 없으며, 광고 게재 상태가 수요 제한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니 몇일 전 포스팅 도중 두 개의 포스팅을 연달아 작성 중 미완성 중인 포스팅 한 개를 비공개로 잠시 돌려 두었던 일이 기억납니다. 아마도 그때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상태가 걱정되어 해당 페이지를 살펴본 결과 광고 송출에는 전혀 문제 없이 잘 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저 오류 메시지는 개별 페이지에서 일어날 경우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순간적인 상태 오류 메시지입니다.

즉, 저 경고 메시지는 현재의 상태가 아닌 과거 특정 시점의 상태일 가능성이 크다는 것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서 해당 페이지가 문제가 있는지 URL 검사를 하고, 오류 페이지가 있는지 확인해 봤지만 서치 콘솔 쪽에서는 해당 페이지에 대하여 아무런 오류가 없다고 보고하고 있었고 오류 페이지로 잠고 있지도 않는 상태였습니다. 지적하는 크롤링도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경고 메시지만 보면 큰 문제가 일어난 것 같지만  해당 페이지의 색인 생성, 광고 송출 등이 모두 아무런 문제 없이 잘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경고 메시지라고 하니 경고 창의 닫기를 눌러 정신 건강을 챙기기로 했습니다.

좀 더 시간이 지난 다음 상태가 정상화되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