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소켓 '깊은 고뇌' 질 팔라딘 페이즈 블레이드 무기 작업 진행 리뷰

5소켓 '깊은 고뇌' 질 팔라딘 페이즈 블레이드 무기 작업 진행 리뷰

소환 드루이드를 키우다 지옥 도므로 진입 후 한계를 느끼고 포기했습니다.

두 번째로 맨땅인 상태에서 질 팔라딘을 키워보기로 하고 시작한 후 벌써 71 레벨이 되었고, 지옥 모드에 진입했습니다.

그런데, 이전에 맨땅으로 키웠던 드루이드와 마찬가지로 맨땅으로 키운 질 팔라딘 역시 자주 죽기 시작하고 한계가 오더군요. 다른 점이 있다면 제 경험상 드루이드보다는 스킬 자체로 올라가는 속성 수치가 타 캐릭터들에 비해 넘사벽이라 굉장히 빠르게 성장한다고 최종 템이 거의 없어도 스킬로 올라가는 속성치가 상당하다는 점이 달랐습니다.

1. 질 팔라딘 스킬 세팅

사실 맨땅으로 하는 중이라 아이템은 변변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템의 부족을 어느 정도 스킬로 보완해주는 질 팔라딘을 선택한 주된 이유입니다.

스킬은 FM 대로 찍었습니다.

사냥은 광신과 열의를 킨 상태에서 진행하고 사냥 시작전 또는 방패 쿨 타임이 끝나면 간간히 신성한 방패를 써줍니다.

 



문제는 현재 제대로 된 최종템은 하나도 착용하지 않았고 그때그때 주워서 쓴다는 점입니다.
그로 인해 지옥 모드가 진짜 지옥 모드가 되더군요.
결론은 무기부터라도 최종템에 도전해 보자였습니다.
보통의 경우에 질 팔라딘의 최종 템은 깊은 고뇌 5 소켓 한 손 무기로 알려져 있더군요.

2. 깊은 고뇌 살펴 보기

제가 최종 무기로 공략할 깊은 고뇌의 재료와 아이템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칼/도끼 5 소켓
에드 + 티르 + 로 + 말 + 랄
(Eth + Tir + Lo + Mal + Ral)

35% 확률로 레벨 15 베넘 시전 (타격 시)
+30~40% 공격 속도 (변함)
+340~400 대미지 (변함)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25% 목표물의 방어력
+1.875 (캐릭터 레벨 당)% 데몬에게 입히는 대미지
+5~30 파이어 데미지
-20~25% 적의 포이즌 저항력 (변함)
20% 치명적 공격 (Deadly Strike)
몬스터 회복 방지
+2 몬스터를 죽일 때마다 마나를 얻음
+10~15 몬스터를 죽일 때마다 라이프를 얻음

일단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5 소켓 페이즈 블레이드와 로룬과 말룬을 구하는 일로 보입니다.

페이즈 블레이드 노말 템을 돌릴 수 있습니다.
접두사가 없는 페이즈 블레이드 노멀 템만 가능하므로 고급 페이즈 블레이드 흰색 템은 돌릴 수 없습니다.

흰색 템으로 고급이 아닌 페이즈 블레이드에 랜덤으로 소켓을 만들 때 들어가는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랄룬+앰룬+최상급 자수정(보라색)


라주크에서 노멀과 고급 노멀 페이즈 블레이드를 돌릴 수 있지만 두 경우 모두 페이즈 블레이드의 6 소켓으로 나옵니다.

아래는 카우방을 돌며 주워 온 흰색 페이즈 블레이드를 돌린 결과입니다. 비교적 손쉽게 3번 만에 5 소켓이 나와 주었습니다. 카우방에서 페이즈 블레이드는 흰색으로만 떨어지므로 주로 에테리얼 회색템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의외로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 쉽게 주울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지옥 ACT1 6소켓, 페이즈 실패
두 번째, 노멀 ACT1 1소켓, 페이즈 실패

세 번째, 지옥 ACT1 5소켓, 페이즈 성공

 

이제 남은 일은 로룬과 말룬을 구하는 일이 남아 있습니다. 맨땅은 정말 힘드네요.

3. 페이즈 블레이드 에테리얼

페이즈 블레이드는 아이템 자체가 내구도가 없는 아이템으로 에테리얼이라는 형태로는 존재하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내구도가 없으므로 당연히 파괴 안됨이라는 속성을 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에테리얼 무기에 붙는 추가 데미지 증가 속성이 붙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도 많고 실제로 도전하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디멘셔널 블레이드, 크리스탈 소드 에테리얼을 지옥 모드에서 주운다음 이 아이템을 찰시에게서 임뷰한 다음 다시 큐브에서 업그레이드하면 레어 에테리얼 페이즈 블레이드가 됩니다. 이러한 구조를 이용해 시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해서 증뎀이 붙은 레어 에테리얼 페이즈 블레이드를 만든다 하더라도 전체적으로 보면 고뇌에 비교가 안될 것 같아 시도할 가치가 있는 지는 의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