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2,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단축키 세개

디아블로2,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단축키 세개

디아블로 2의 단축키는 플레이어들이 잘 신경 쓰지 않는 요소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다른 게임과 공통되는 단축키인 캐릭터 특성을 보는 C 키와 가방 또는 인벤을 보는 I키 그리고 스킬을 보는 T 등의 단축키는 본능적으로 누르는 단축키라서 거의 잊어버릴 일이 없습니다.

저 역시 아래에 소개할 3개의 단축키를 몰라도 위에서 언급한 기본 단축키만 알아도 당장 게임하는 지장이 없었기에 여태 참 어렵게 게임했었구나 하는 하는 생각이 듭니다. 

 

1. H 키

도움말 화면을 띠워 주는 단축키입니다. 보통은 F1을 눌러 보고 안 뜨면 에이 모르겠다 그냥 하자하고 포기하게 되는 단축키입니다. 이 키는 아래에 소개할 두 개의 단축키보다는 그 활용도가 떨어지긴 하지만 단축키들이 갑자기 생각나지 않거나 숙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축키입니다.

 

 

 

2. O 키

캐릭터의 인벤을 보는 I키는 알아도 용병창은 몰라도 왼쪽 상단의 용병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열리므로 시프트키를 써서 캐릭터를 고정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으로 용병 창을 열곤 했습니다.

하지만, O키는 I키의 바로 우측에 인접해 있는 키라 두개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면 상당히 편합니다.

 

 

 

3. Shift+1,2,3,4 키

용병이 죽으면 부활시키는 데 짜증나고 돈도 들어가게 됩니다.

이 단축키를 알고 있으면 거의 용병을 죽일 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프트 키와 숫자키를 함께 누르면 벨트의 해당 슬롯에 있는 물약을 바로 용병이 먹게 됩니다. 이 키를 몰라서 버벅대다 죽은 경우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기타, 단축키로 열수는 없지만 레저렉션에 추가된 캐릭터 특성 고급 통계 정보창에 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C 키를 눌러 캐릭터 정보창에서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좀 더 상세한 캐릭터의 고급 통계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값이 닫혀 있는 설정이어서 눈여겨 보지 않으면 이 기능이 존재하는 것을 모르고 캐릭터 정보가 빈약한 것에 아쉬워할 수 있습니다. 고급 통계 캐릭터 정보창을 확인해 자신의 캐릭터 속성을 좀 더 자세히 연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고급 캐릭터 정보창

 

 

더불어 다른 이야기지만 위의 이미지들에 들어가는 디아블로 폰트를 윈도우 시스템에 설치해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글꼴과 동일한 디아블로 폰트 3종 소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