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소켓 작업 큐빙, 벅큐빙 공식 - 라주크 소켓 아님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소켓 작업 큐빙, 벅큐빙 공식 - 라주크 소켓 아님

일명 큐빙 또는 벅큐빙이라고 불리는 랜던 소켓 공식입니다.

ACT5의 라주크가 뚫어 주는 소켓은 무조건 노멀 템의 경우에는 해당 템의 최대치를 뚫어 주는 데 비해 큐빙 작업의 경우에는 1~최대치까지 랜덤하게 소켓의 수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페이즈 블레이드 노멀 아이템을 라주크가 뚫으면 무조건 6소켓으로만 나오게 되지만, 큐빙 작업을 할 경우에는 1~6까지 랜덤하게 나오게 되고 3 소켓이 나오게 되면 집행자(법률 위반) 작업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이 되고 5 소켓이 나오면 깊은 고뇌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룬 워드 아이템에 맞는 소켓 수가 나올 때까지 돌려서 자신이 원하는 소켓수가 나오면 룬 워드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얼마 전 3번의 시도끝에 성공한 5소켓 페이즈 블레이드 작업 이미지입니다.

 

 

일반 노멀 아이템에 하는 소켓 작업을 큐빙, 에테리얼 수리 불가 아이템에 하는 소켓 작업을 벅큐빙(버그 큐빙)이라고 합니다.

재료로는 소켓이 없는 노멀 아이템으로 '고급 등의 접두사가 없는' 순수한 명칭만 있는 아이템이 큐빙의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는 하얀색을 가진 순수한 노멀 아이템과 수리 불가 옵션이 붙은 회색 아이템 두가지가 대상이 됩니다.

따라서, 예를 들면 파란색이나 노란색의 매직이나 레어 아이템에 소켓이 여러개 있다고 해도 아쉽지만 룬작업을 할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재료들을 큐브에 넣고 돌리면 랜덤하게 소켓이 뚫려 나오게 됩니다.

 

무 기 랄룬 + 앰룬 + 최상급 자수정 + 노말 무기
방 패 탈룬 + 앰룬 + 최상급 루비 + 노말 방패
헬 멧 랄룬 + 주울룬 + 최상급 사파이어 + 노말 헬멧
갑 옷 탈룬 + 주울룬 + 최상급 토파즈 + 노말 갑옷

 

원하는 소켓 수를 최대한 단시간에 뚫는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