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에서 파일 삭제시 대화 상자가 뜨지 않고 휴지통으로 이동하는 경우

윈도우 에서 파일 삭제시 대화 상자가 뜨지 않고 휴지통으로 이동하는 경우

윈도우 사용 중 특정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할 경우에 휴지통으로 이동하시겠습니까?라는 대화 상자가 뜨지 않고 바로 휴지통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불어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다른 한가지는 위의 경우와는 반대로 대화 상자는 뜨지만 삭제하는 순간 휴지통으로 이동하지 않고 영구 삭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차례대로 살펴 보겠습니다.

 

1. 파일 삭제 시 대화 상자가 팝업 되지 않는 경우

윈도우 기본은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할 경우 팝업 상자가 뜨면서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라는 팝업 창이 뜨고 예를 누르면 휴지통으로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휴지통으로 이동한 파일 및 폴더 등은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영구 삭제됩니다.

휴지통의 보관 기간은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저장소 > 저장공간 센스 경로에서 저장소 센스의 공간 확보 방법 변경을 눌러 사용자가 보존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보존 기간은 30일이지만 윈도우 사용자가 '안 함, 1일, 14일, 30일, 60일' 중에서 원하는 기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파일이나 폴더의 삭제 시 삭제 확인 메시지가 뜨지 않는 경우에는 바탕 화면의 휴지통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해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에 체크 표시를 해 준 다음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후부터는 삭제 확인 대화 상자가 삭제할 때마다 뜨게 됩니다.

 

 

2. 삭제 대화 상자 없이 영구 삭제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이러한 설정은 매우 간단하며, 위의 경우에서처럼 휴지통을 우클릭해 속성을 선택합니다.

휴지통 속성 창에서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할 때 바로 제거'를 선택해 주면 삭제를 클릭하는 순간 해당 파일이나 폴더는 영구 삭제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조금은 위험한 방법이므로 보통은 대화 상자는 열지만 휴지통으로 보내지 않고 즉시 영구 삭제하는 등의 방식으로 절충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