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 표시줄에 등록되어 있는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드는 방법

작업 표시줄에 등록되어 있는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드는 방법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고정되어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만들고 작업 표시줄에서는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 대한 설명 포스팅입니다. 윈도우 11을 사용 중인 터라 윈도우 11을 예로 들어 설명을 진행하지만 윈도우 다른 버전의 경우에도 거의 유사한 경로로 작업해 주시면 됩니다.

 

1. 작업 표시줄에서 속성을 열 수 있는 경우

먼저 작업 표시줄에서 바탕화면으로 옮기고자 하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로 우클릭합니다.

 

 

우클릭할 경우 위의 캡처 이미지와는 다르게 여러개의 항목이 보일 수도 있는 데, 작업 표시줄에 고정되어 있는 아이콘과 동일한 아이콘이 있는 줄을 다시 한번 우클릭합니다. 이때, 속성이라는 항목이 보인다면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이 뜨면 대상이라는 부분의 내용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전체 복사해 둡니다.

이제 모든 창을 닫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의 빈 공간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 창에서 항목 위치 입력란에 커서를 위치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붙여 넣기 해 좀 전에 복사해 둔 경로가 들어가도록 합니다. 다음을 누르고 적당한 바로 가기의 이름을 적어 주면 작업이 끝나고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후에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은 삭제하고 싶은 경우 작업 표시줄의 바로 가기 우클릭후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를 클릭해 주면 모든 작업이 끝이 나고 작업 표시줄에 있던 바로 가기 아이콘이 바탕 화면으로 이동한 것과 동일한 상태가 됩니다.

 

 

2. 작업 표시줄에서 속성을 열 수 없는 경우

일부 프로그램들은 위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우클릭하여도 속성이라는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수동으로 작업을 해서 만들 수 있는 경우가 있고, 만드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캡처 이미지는 작업 표시줄에 등록된 바로 가기 아이콘중 그림판의 경우이며, 그림판 같은 경우에는 우클릭을 두 번 하여도 속성이라는 메뉴 자체가 없습니다.

 

 

그림판의 경우에는 윈도우 버전마다 실행파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에 관한 이전의 포스팅 내용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10, 11 그림판 위치 비교 및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위의 링크를 살펴보면 윈도우 11에서 현재 그림판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C:\Program Files\WindowsApps\Microsoft.Paint_11.2110.0.0_x64__8wekyb3d8bbwe\PaintApp\mspaint.exe

 

즉, 위의 주소를 위에서 살펴본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 과정 중 항목 위치 입력란에 입력하고 과정을 진행하면 그림판의 바로 가기를 바탕 화면에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이 속성이 나타나지 않는 항목들의 경우에는 일일이 그 실행 파일의 위치를 추적하여 알아낸 다음 직접 바로 가기에 적용해 주어야 하는 수고로움이 존재합니다.

 

만일, 그림판이 작업 표시줄에 등록되어 있었다면 위와 같이 바탕 화면에 그림판의 바로 가기를 만든 다음 작업 표시줄에서는 고정 해제하면 그림판 아이콘 이동 작업이 완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