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세대 아이폰 SE 또는 아이폰 6S 이전 모델에서 화면이 멈춘 경우

1세대 아이폰 SE 또는 아이폰 6S 이전 모델에서 화면이 멈춘 경우

아이폰은 그 버전에 따라 소위 벽돌폰이 된 경우의 대처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1세대 아이폰 SE 또는 아이폰 6S 이하의 경우에 아래와 같은 증상을 보일 경우 각각 대처 방법에 따라 복구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검은 화면으로 멈추거나 특정 화면에서 멈춘 경우

검은색 화면으로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고 화면이 멈춘 경우 또는 특정 화면에서 다운된 것처럼 화면이 멈춘 후 반응이 없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복구를 시도합니다.

애플의 사과 로고가 나타날 때 까지 홈 버튼과 상단 버튼 또는 우측 버튼을 동시에 계속 누릅니다.

 

 

이 방법으로 복구 되지 않는 다면 검은 화면의 경우 충분한 시간을 다시 충전 진행해 본 다음 다시 시도해 봅니다.

재시도에도 불구하고 변화가 없다면 AS를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2. 애플 사과 로고에서 멈춘 경우

애플 사과 로고 화면에서 멈춘 이후에 오랜 시간이 지나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복구를 시도해 봅니다. 홈 버튼이 먹통 된 경우에도 물리적인 고장이나 접촉 불량이 아니라면 이 방법을 사용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가 설치된 PC에서 아이튠즈를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하는 아이디는 오류를 복구중인 아이폰 소유자의 아이디가 아니더라도 상관없습니다. PC와 아이폰을 충전하는 데 사용하는 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합니다.

위에서와 동일하게 홈 버튼과 상단 버튼 또는 우측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 줍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복구 화면이 나타날 때 까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복구 화면이 나타났다면 이제 PC 화면으로 이동해 아이튠즈 화면을 열어 봅니다.

PC와 아이폰의 교신에 문제가 없다면 아이튠즈에서 해당 아이폰의 업데이트 또는 복원 선택 창이 열려 있게 됩니다. 이 경우에 복원은 데이터 초기화를 의미하므로 반드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ios 업데이트를 통해 복구를 시도하게 되며 다소 시간이 걸리게 되므로 인내심을 가지고 모든 과정이 끝나길 기다려야 합니다. 도중에 절대로 케이블 연결을 해제해서는 안됩니다.

업데이트 진행 상황은 아이튠즈 및 아이폰 두 곳 모두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완료후 재시작이 이루어지면 대부분의 경우 오류가 해결되고 아이폰을 이전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