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세대 아이폰 SE 및 아이폰 8 이상 모든 아이폰에서 화면이 먹통된 경우

2세대 아이폰 SE 및 아이폰 8 이상 모든 아이폰에서 화면이 먹통된 경우

2세대 아이폰 SE 및 아이폰 8 이상의 버전에서 검은 화면에서 멈춤, 시작 사과 로고에서 멈춤, 특정 화면에서 멈춤 등의 각종 벽돌폰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검은색으로 멈추거나 특정 화면에서 멈춘 경우

검은색 화면에서 아이폰이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거나 프리징(멈춤) 현상을 보이는 경우에는 볼륨 버튼 상단 짧게 누르고, 하단 짧게 누르고 난 다음 마지막으로 우측 버튼을 길게 누르는 데, 우측 버튼은 애플의 사과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켜지지 않으면 충분한 충전을 시도한 다음 다시 시도해 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AS를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2. 애플 사과 로고에서 화면이 멈추는 경우

아이폰 시작 화면인 애플의 사과 로고 화면에서 멈춘 후 상당한 시간 동안 화면의 변화가 없이 먹통이라면 아래의 단계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PC에서 아이튠즈를 설치하고 아이튠즈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한 아이디는 누구의 아이디라도 상관없으며 해당 아이폰 소유자의 아이디가 아니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충전 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해 PC의 USB 단자와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그다음으로 위에서 설명한 상단 볼륨 누르기->하단 볼륨 누르기->우측 버튼 길게 누르고 있기의 순서로 아이폰의 버튼들을 눌러 줍니다. 이때 우측의 측면 버튼을 아래와 같은 복구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은 복구 화면이 아이폰에서 떴다면 이제 측면 버튼에서 손을 떼고 PC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PC 화면의 아이튠즈 화면에서는 이미 복원 또는 업데이트를 이용한 복구 화면이 팝업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때, 반드시 초기화를 의미하는 복원이 아닌 업데이트를 선택해야 아이폰 속의 데이터를 지킬 수 있습니다.

 

 

이후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PC의 아이튠즈에서 IO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해 아이폰에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일종의 업데이트를 이용한 복구 과정이 진행되게 됩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되므로 이 시간 동안 절대로 케이블을 분리해서는 안됩니다.

 

 

아이폰과 PC에서 모두 복구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으며 모든 작업이 정상적으로 끝나게 되면 아이폰은 재시작을 하게 되고, 아이튠즈는 아이폰 복구 화면을 종료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