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엣지 브라우저, 크롬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관리하고 편집하는 방법

엣지 브라우저, 크롬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관리하고 편집하는 방법

 현재 MS의 엣지 브라우저나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 모두 크로미움 기반의 웹브라우저로 상당히 비슷해지는 시점에 와 있는 것 같습니다. 즐겨찾기를 편집하는 방법에 있어서도 두 브라우저는 상당히 비슷한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크로미움 기반만을 놓고 본다면 왠지 모르게 후발주자인 MS가 구글을 따라 하는 모양새입니다. MS의 빙 검색엔진의 경우에도 많은 데이터를 공개적으로 구글 콘솔에 연결해 동기화하는 것을 보면 타사의 장점에 대하여는 무조건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열린 자세로 수용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는 두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또는 북마크 편집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MS 엣지 브라우저

엣지의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에서 즐겨 찾기 도구 모음이라 불리는 위치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즐겨찾기 관리를 선택해 즐겨찾기들을 편집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관리를 클릭하면 즐겨찾기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좌측의 트리구조 즐겨찾기 폴더들은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위아래로 드래그 이동하는 방법으로 다른 카테고리로 이동시키는 등의 편집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창에서는 즐겨찾기에 등록된 개별 페이지들을 선택적으로 여러 개 선택하여 삭제하는 등의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이 페이지에서는 새로운 즐겨찾기의 추가, 새폴더 만들기, 중복되는 즐겨찾기 제거하기 등의 관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크롬 브라우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즐겨찾기를 북마크라고 호칭하는 것을 제외한다면, 북마크를 관리하고 편집하는 방법은 엣지 브라우저의 경우와 거의 동일합니다.

단, 구글에서는 즐겨찾기라는 명칭이 아닌 북마크라는 명칭을 사용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도 엣지와 마찬가지로 북마크 바라고 불리는 위치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북마크 관리자를 실행하면 북마크의 편집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역시 관리방식 또한 엣지 브라우저와 유사하여 왼쪽 트리구조에서는 북마크된 폴더를 클릭한 상태로 위아래로 드래그하여 위치를 이동할 수 있으며, 우측 창에서는 각 북마크 페이지 우측의 3점을 눌러 편집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관리 작업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