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탕 화면 등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키거나 복원하는 방법

바탕 화면 등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키거나 복원하는 방법

바탕 화면, 내 문서, 동영상, 사진, 음악 등의 특수 폴더들은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속성을 선택하고 위치 탭을 클릭하면 해당 폴더의 고유 위치가 보입니다. 이 고유 위치들은 해당 주소 바로 아래의 가운데에 있는 이동 버튼을 눌러 원하는 위치의 폴더를 지정해 기본 위치를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바탕 화면의 위치를 기본 위치에서 D 드라이브로 지정해 주었을 경우에 파일 이동에 관하여 예를 눌러 주게 되면 기존의 바탕 화면에 있던 아이콘들을 그대로 D 드라이브로 옮겨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바탕 화면의 원래 기본 위치를 사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바탕 화면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에서 위치 탭으로 간 다음 기본값 복원을 선택하면 원래의 바탕 화면 고유 위치 기본값으로 경로를 수정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도 파일들을 이동할 것이냐고 물어보게 되는 데 이러한 경우에는 기본값의 복원이므로 가능하면 아니 오를 선택해 파일이나 폴더가 불필요하게 이동하는 것을 막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원래의 경로로 파일 이동을 동반하지 않고 복원하게 되면 필수적인 몇개의 아이콘만 생성될 수 있는 데 이후에 D 드라이브를 탐색기에서 열고 추가적으로 바탕 화면으로 이동시키고 싶은 것들만 키보드의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 후 잘라 내기한 다음 바탕 화면에서 붙여 넣기 하면 깔끔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바탕 화면 같은 특수 대표 폴더를 다른 위치로 이동시킨 후 다시 기본값 위치로 복원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