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새롭게 설치한 글꼴이 나타나지 않는 이유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새롭게 설치한 글꼴이 나타나지 않는 이유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얼마 전 설치한 디아블로 폰트 글꼴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 폰트에 관하여는 이전 포스팅에서 업로드한 일이 있습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글꼴과 동일한 디아블로 폰트 3종 소개

 

문구를 타이핑한 다음 글꼴을 찾아 보았지만 조금 전 새로 설치한 디아블로 폰트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와같이 윈도우에서 새로운 폰트 글꼴을 설치한 경우 한글 워드에서는 당연히 보여야 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안 보인다고 생각한 건 정말 간단한 이유였습니다. 

글꼴을 선택하는 상단의 드롭 다운 메뉴에서 좌측에 있는 글꼴 카테고리에서 기본값인 한컴 글꼴이 아닌 가장 위에 있는 모든 글꼴을 선택해 준 다음 우측의 글꼴 목록을 살펴보면 kodia라는 조금 전 설치한 디아블로 글꼴이 보입니다.

이는 오류가 아니라 한컴 워드의 글꼴에 관한 기본값이 한컴 글꼴만 보여주도록 설정되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단순히, 한컴 글꼴에서 모든 글꼴로 옵션을 변경하면 새롭게 설치한 모든 글꼴을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일, 윈도우에서 새로 설치한 글꼴이 한글에는 적용되지 않는 영문 전용 글꼴일 경우에는 개별 글꼴을 찾는 드롭 다운 메뉴 좌측에 있는 대표라고 되어 있는 언어 선택 부분을 클릭하고 대표에서 영문으로 변경하면 우측에서 영문 전용 폰트까지 보이게 됩니다.

 

 

이상에 살펴 보았듯이 윈도우에서 새롭게 설치한 모든 폰트는 기본적으로 한컴 한글 워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보이지 않는 이유는 단순히 워드 설정의 문제에 지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