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 문서내에 동영상 삽입하는 방법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 문서내에 동영상 삽입하는 방법

한컴 워드에서 동영상을 문서 내에 삽입하는 방법은 사운드 삽입하는 방법과 거의 동일합니다.

로컬 PC 내의 동영상 뿐만 아니라 웹 링크 동영상 또한 삽입 가능합니다. 로컬 PC 내의 동영상을 삽입할 경우 문서에 포함 옵션을 체크 표시한 다음 첨부하게 되면 한글 파일 하나만으로도 문서 내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으며 동영상 파일의 크기만큼 문서 파일의 용량이 커지게 됩니다.

 

 

문서 내에 동영상을 삽입하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에서 입력 > 멀티미디어 >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이후 로컬 또는 웹 동영상 파일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첨부가 가능한 동영상 포맷은 MPG, AVI, ASF, WMV, MP4에 한정되므로 예를 들어 MOV와 같은 동영상 포맷이라면 Convertio 같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삽입 가능한 동영상 포맷으로 변경한 다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Convertio에 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단순한 포맷 변경뿐만 아니라 분할을 통해 파일의 특정 구간만 따로 저장하는 등의 비디오 편집작업을 한 후 첨부하고 싶다면 편집 및 포맷 변경이 모두 가능한 윈도우 사진 앱에서 동영상 편집 작업을 마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후 삽입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로컬 PC에 존재하는 동영상 파일을 첨부하게 될 경우 문서에 포함 옵션에 체크하게 되면 동영상 파일을 첨부하지 않더라도 문서 자체에서 독립적으로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수 있게 됩니다.

 

 

문서에 포함 옵션으로 모든 작업을 마쳤다면 이 문서는 이메일에 첨부해서 다른 사람에게 한글 문서만 전송한다 하더라도 문서내의 동영상을 독립적으로 재생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