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3dx9_43 오류 해결 방법

d3dx9_43 오류 해결 방법

1. 다이렉트x 설치

d3dx9_43.dll 파일의 손상 또는 변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이므로 d3dx9_43.dll 파일이 포함된 설치 패키지인 다이렉트x의 최신 버전을 설치합니다. 만일, 현재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게임 또는 프로그램의 개발사 홈페이지 자료실 등에서 권장하는 버전의 다이렉트x 또는 권장 시스템 프로그램이 있다면 해당 버전을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설치 이후 pc를 재시작합니다.

 

다이렉트x 다운로드

 

2. 문제를 일으키는 게임 또는 프로그램의 재설치

d3dx9_43.dll 파일이 첨부되는 다이렉트x의 버전이 다를 경우 d3dx9_43.dll 파일의 버전이나 파일 크기도 달라지기 때문에 문제를 일으키는 게임 또는 프로그램에서 설치하는 시스템 파일을 따르는 것이 문제 해결의 지름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렉트x 최신 버전의 설치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문제를 일으키는 앱을 완전히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해서 해당 프로그램에 포함된 dll 파일이 설치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봅니다.

앱의 재설치 이후에는 pc를 재시작합니다.

 

3. 윈도우 업데이트

충분한 윈도우 업데이트가 반영되지 않는 경우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를 충분히 진행했는지 검토하고 윈도우 업데이트가 밀려 있는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4. 다이렉트x 진단 도구 실행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좌측의 검색 상자에 dxdiag를 입력한 다음 다이렉트x 진단 도구를 실행하여 각 항목의 다음 버튼을 눌러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점검해 봅니다.

만일 오류가 보고되는 항목이 있다면 해당 부분의 오류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