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오피스의 완전한 전체 삭제 또는 부분 삭제

한컴 오피스의 완전한 전체 삭제 또는 부분 삭제

한컴 오피스의 전체 삭제 또는 일부 삭제 방법입니다.

 

1. 전체 삭제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 전체를 정상적으로 삭제하려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만 지우거나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일부 설정만 제거할 경우 오히려 제어판에서 목록을 제거할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상적인 방법에 따라 제거해야 합니다.

만일 제거 오류로 인해 완전한 제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에는 다시 한번 한컴 오피스를 설치한 다음 제어판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시도해 봅니다.

 

기타, 제어판의 프로그램 목록 중 한컴 오피스를 마우스 우클릭했는 데 제거 메뉴가 없는 경우 등에는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으로 들어간 다음 설치된 앱 목록 중 한컴 오피스를 찾습니다.

그런 다음 한컴 오피스 우측의 3점을 누르고 삭제를 클릭합니다.

 

한컴오피스 제거

 

요약하면, 한컴 오피스의 제거가 어려운 경우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제어판에서 우클릭후 변경 또는 제거를 클릭할 수 있는 방법 두가지와 윈도우 설정의 앱에서 수정 또는 제거를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 두가지를 합하여 총 4가지의 방법중 하나라도 시도가 가능한 상태라면 제거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4가지의 방법 모두 실행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파일 탐색기에서 hnc를 검색하여 일일이 모든 폴더 및 파일을 지워준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nc를 입력 및 검색하여 관련된 모든 키값 폴더들을 제거한 다음 새로운 설치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hnc 폴더들 제거에도 불구하고 재설치가 안될 경우에는 번거롭지만 똑같은 패턴으로 한컴오피스를 검색하여 나오는 데이터가 존재한다면 모두 삭제하시고 재설치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일단 설치 프로그램이 시작되기는 하는 상황이라면 오히려 문제 해결이 쉬울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 최신 버전의 경우에는 설치프로그램 자체에서 남아있는 부분이 있다고 프로그램이 판단하면 설치 과정이 시작되기 전에 남아있는 부분을 제거하는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 다음 설치 과정으로 들어가는 형태를 취합니다.

 

 

2. 일부 삭제

전체 설치된 한컴 오피스 도구들 중 일부만 제거하고자 할 경우에는 프로그램 제거가 아닌 변경 또는 수정 메뉴를 이용합니다.

예를 들면, 전체 설치되었던 한컴 오피스중 한셀과 한쇼를 제거하고 싶다고 가정합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으로 들어간 다음 한컴 오피스를 마우스 우클릭하고  변경을 클릭합니다. 

또는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 > 한컴 오피스로 들어간 다음 3점을 누르고 수정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실행중인 한컴 관련 응용 프로그램들을 닫는 과정을 거친 다음 제거하려는 제품 항목만 체크 표시를 해제하고 설치하려는 항목은 체크 표시를 해 준 다음 변경을 클릭해 과정을 계속 진행합니다. 체크 표시를 통해 추가 설치하는 경우는 보통 우측 아래로 설치에 필요한 용량이 표시됩니다.

 

 

제거 또는 추가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성공적인 변경 메시지 창이 뜨게 됩니다.

하지만, 제어판의 앱 변경을 이용하는 경우 불완전한 작동을 보이는 모습도 일부 관찰되었습니다. 정확한 설치 또는 제거가 필요한 경우에는 가급적 원본 설치 파일을 이용하는 것이 좀 더 정확한 작동을 보였습니다.

 

한컴오피스 일부제품 부분삭제 성공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