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0, 11에서 외부 테마 및 기본 테마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 10, 11에서 외부 테마 및 기본 테마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 11은 6가지의 기본 윈도우 테마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 사용자 설정한 테마를 더하게 되면 기본적인 테마는 총 7개가 됩니다. 이외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원하는 테마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 테마 및 외부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된 추가 테마의 경우에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외부 테마의 제거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테마로 진입한 다음 삭제하고자 하는 테마을 가볍게 우클릭한 다음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테마 제거

 

이 작업이 쉽지 않은 경우 파일 탐색기를 열고 아래의 주소를 복사한 다음 탐색기의 주소창에 붙여 넣기 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외부 테마가 보관된 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LOCALAPPDATA%\Microsoft\Windows\Themes

 

Earth Fro라는 외부에서 다운로드한 테마 폴더가 보입니다.

 

 

외부 테마의 경우에는 기본 윈도우 테마에 비해 권한 충돌의 문제가 없어 비교적 쉽습니다.

해당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2. 기본 테마의 제거

외부 테마의 경우에는 비교적 삭제가 쉽지만 기본 테마의 경우에는 윈도우 설정의 테마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도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제거가 힘듭니다.

기본 테마를 제거하려면 파일 탐색기를 열고 주소 표시줄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릅니다.

 

%windir%\Resources\Themes

 

아래와 같이 기본 테마들이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삭제하려고 하면 권한 오류가 나타나게 됩니다.

 

윈도우 기본 테마 제거

 

삭제하려는 테마 또는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보안 탭을 선택한 다음 고급을 누르고 다음 창에서 변경을 누릅니다.

팝업 창에서 다시 한번 고급을 누르고 지금 찾기를 클릭합니다.

Administrators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눌러 줍니다.

확인 버튼을 한번 더 눌러 줍니다.

이제 고급 보안 설정 창에서 상단의 소유자 항목이 Administrators로 나오게 되는 데 하단의 적용 및 확인을 눌러 줍니다. 확인 버튼 창이 또 나오면 한번 더 눌러 줍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모든 창이 닫힌 상태입니다.

 

 

 

다시 한번 삭제하려는 테마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속성 >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중간의 편집 버튼을 누른 다음 Administrators를 선택한 다음 하단의 항목에서 허용 부분에 모든 권한을 체크해주고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모든 창을 닫고 삭제하려고 했던 테마 또는 폴더를 우클릭한 다음 삭제를 누르면 문제없이 제거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11에서 모든 테마의 제거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