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4 gateway time-out 오류로 인해 특정 사이트 접속 불가

504 gateway time-out 오류로 인해 특정 사이트 접속 불가

504 gateway time-out 오류로 인해 특정 사이트에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서버와의 통신 또는 접속 지연 현상이 허용할 수 있는 허용치를 넘어 길어질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만일, 이러한 현상이 특정 사이트에 연결하려고 시도할 경우에만 나타나고 다른 사이트나 주소는 문제없이 접속이 가능하다면 사용자가 할 수 있는 조치는 없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504 타임아웃

 

어제 바로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17일 오후 2시 30분경부터 약 30분가량 PC에서 다음으로의 접속이 504 오류를 일으키며 불가능한 현상이 지속되었습니다. 대형 포털인 만큼 다행히 30분 만에 복구되었습니다.

이러한 서버 오류 현상중 하나인 504 Gateway Time-out 접속 장애는 서버 측의 오류로 일어나므로 상대방에 속하는 사용자 측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없으며 서버 장애 문제를 해당 웹사이트에서 빨리 해결하기를 기다리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겪고 난 다음 웹 브라우저 캐시가 남아 있다면 서버 오류가 해결되었음에도 지속되는 것 같은 착시 현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PC를 재시작하거나 브라우저의 캐시를 정리하는 작업을 진행해 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