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10 참가자 프로그램 신청 방법 - Insider preview 빌드 받기

윈도우즈10 참가자 프로그램 신청 방법 - Insider preview 빌드 받기

윈도우즈10 참가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앞선 윈도우즈 운영체제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즈10 프로 최신 업데이트 버전 기준으로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먼저 윈도우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간뒤, 업데이트 및 보안을 누릅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을 누르시면 좌측메뉴 제일 하단에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이 있는데 클릭합니다.

우측의 설명에는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에 가입해서 Windows10의 미리 보기 빌드를 얻고 Windows 개선에 도움이 되는 피드백을 제공 하세요 라고 되어 있습니다.

설명 바로 아래의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는데 상당히 많은 과정을 거치지만 짧게 짧게 넘어가니 힘들지는 않습니다.

참가자 프로그램에 등록된 계정이 있어야 하므로 등록할지 물어보는데 처음이므로 등록버튼을 눌러 줍니다.

 

 

Sign up 이라고 써진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거의 다 되어 갑니다 하면서 약관동의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나는 모두 읽어 보았으며 동의한다는 문구에 체크표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Submit 버튼을 눌러 주십시요. 

 

 

참가자 프로그램 계정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뜨면서 이제 PC 설치를 하자고 합니다. Close 닫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다음 단계에서는 참가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정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계정연결 옆의 더하기 표시를 누르고 MS에 등록되어 있는 계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정연결 전후로 다음과 같은 임시 창이 뜰 수 있는데 너무 오랫동안 변화가 없으면 창을 닫고 다시 위의 과정을 다시 반복하거나 또는 닫은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라고 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나 너무 오랫동안 대략 30분 이상의 시간 동안 변화가 없다면 다시 과정을 시작하십시요.

 

 

어떤 컨텐츠의 베타 테스터가 되겠냐고 물어보는데 저는 그냥 권장옵션대로 그대로 했지만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다음 과정에서는 어떤 속도로 프리뷰 빌드르 받아볼지 물어봅니다. 즉 프리뷰버전을 초기버전 상태에서 받아서 테스트 해볼 지 아니면 위험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초기가 아닌 어느 정도의 테스트가 이루어진 후기 테스트를 지원할 지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저는 현재 쓰고 있는 PC의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을 등록했기 때문에 이후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눌렀습니다.

 

 

다음 단계에서 다시 한번 다짐을 받습니다. 윈도우즈 테스트 버전을 사용할 경우 안 좋은 일이 생길 가능성도 있다고, 그래도 동의하겠느냐고 다시 한번 물어 봅니다.

 

 

 

한 단계가 더 남았으며 프리뷰 빌드를 받기 위해서는 재부팅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긴 시간은 아니지만 다소 긴 과정을 거쳐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재부팅을 하고 나서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에 가보면 다음과 같이 오른 쪽 화면이 바뀌어 있습니다.

 

 

참가자 계정명도 확인되고 프리뷰 버전을 받을 모든 준비가 끝났다는 메시지가 나와 았습니다.

받지 않기를 누른 다면 참가자 계정으로 등록은 되어 있지만 프리뷰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보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왼쪽의 업데이트를 눌러 프리뷰버전의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그대로 진행하면 되지만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에서 아래의 스샷과 같은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수정 버튼을 눌러 다시 한번 계정 및 디바이스 상태확인을 합니다.

 

 

PC를 진단한 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상태 또는 옵션사항 등을 프리뷰 빌드를 다운로드 후 설치 가능한 상태로 옵션을 변경하고 최적화 해야 한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눌러 줍니다.

 

 

이제 아래의 화면이 뜬 다면 모든 과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최초 신청시에 설정했던 옵션들이 맞게 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신 뒤, 좌측의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프리뷰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프리뷰 빌드의 운영체제가 여러번의 재부팅을 하게 되며 완전히 설치되게 됩니다.

 

 

 

비교적 무난한 과정이고 시스템사양을 크게 요구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