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udacity에서 사운드 클립을 원하는 긴 길이로 늘리는 방법

audacity에서 사운드 클립을 원하는 긴 길이로 늘리는 방법

audacity에서 작은 길이의 사운드 클립을 서너 시간 또는 그 이상의 길이로 반복하여 이어지도록 하여 하나의 긴 사운드 파일을 만드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사운드의 속도를 조절하여 짧은 길이를 맞추는 방법이 아니라 빗소리 또는 물 흐르는 소리처럼 반복하여 재생해도 사운드 클립의 반복 재생임을 알아 채기 힘든 경우 짧은 클립을 장시간 재생이 가능한 하나의 파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1시간 동안 단순히 짧은 파일이 반복해서 재생되는 것이 아니라 짧은 파일을 반복 재생하는 하나의 파일을 만드는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audacity에서 반복 재생으로 연장할 파일을 불러 옵니다.

2. 'Ctrl+A'를 눌러 짧은 클립 전체를 선택합니다.

3. 상단 메뉴에서 효과 > 반복을 클릭한 다음 추가할 반복 횟수를 입력하여 원하는 새로운 길이로 맞춥니다.

 

 

4. 마지막으로 내보내기를 통해 저장합니다.

 

위에서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 짧은 사운드 클립이라도 반복 재생 형식의 아주 긴 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길이가 길어지면 1시간 추가당 양 1분의 인코딩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시스템 사양에 따라 이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의 예제에서는 3분짜리 사운드 클립을 8시간짜리 하나의 사운드 파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8시간짜리 사운드 파일을 인코딩하는 캡처 이미지입니다.

 

 

약 4MB짜리 사운드 클립을 8시간짜리 사운드 파일로 만들어 보니 파일 크기가 589MB로 늘어났습니다.

새롭게 만들어진 사운드 파일의 재생 길이를 생각하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