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의 다운로드 목록, 저장 폴더 리스트 크롬 플러그인 '다운로드 버튼'

PC의 다운로드 목록, 저장 폴더 리스트 크롬 플러그인 '다운로드 버튼'

오늘 소개해 드릴 크롬 플러그인 '다운로드 버튼'은 작고 가벼운 크롬 플러그인으로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간단히 PC에서 이루어진 모든 다운로드 목록을 최신순으로 리스트 화한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이 페이지에는 해당 PC에서 이루어진 모든 파일을 다운로드했던 주소, 해당 파일을 저장했던 폴더 기록에 대한 링크가 남게 됩니다. 따라서 바로 다운로드한 파일이 어디에 저장했는지 저장한 위치의 폴더를 열어 보거나 다운로드했던 웹 사이트 등의 주소로 다시 추적해 갈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오늘 이루어졌던 다운로드 페이지의 목록이며 아래로 내리면 이전의 모든 다운로드 목록을 추적하실 수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이 훌륭한 점은 별 내용이 없어 보이는 듯하지만 파일을 다운로드했지만 어디에 저장했는지 찾기 힘든 경우, 예전에 다운로드했지만 파일을 삭제한 경우에 다시 다운로드했던 주소가 필요한 경우에 매우 쉽게 해당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다운로드 리스트 목록

 

특별한 기능이 없고 단순히 모든 목록을 빠르게 보여주고 다운로드한 파일명, 다운로드한 웹 주소, PC에 저장된 폴더의 위치를 알려주고 열어주는 기능 이외에는 없으므로 오히려 가볍고 빠릅니다.

 

아주 간단한 한두개의 옵션은 존재합니다.

옵션 설정에서는 버튼 아이콘의 색상을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Add button to the context menu에 체크 표시를 하면 웹페이지 어디서나 마우스 우클릭 후 콘텍스트 메뉴에서 downloads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기록 페이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만일 이렇게 설정하게 되면 굳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이 확장 프로그램을 항상 보이도록 설정할 필요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다운로드 기록 페이지 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