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 편집중 페이드 인 효과와 페이드 아웃 효과 넣는 방법

동영상 편집중 페이드 인 효과와 페이드 아웃 효과 넣는 방법

애니모티카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가성비 좋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애니모티카에서 영상의 첫 구간과 마지막 구간 또는 영상중 임의의 지점에서 페이드 인 또는 페이드 아웃 효과를 넣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페이드 인(Fade in)이란 영상 또는 음향이 서서히 밝아지거나 커지는 효과를 말하고 페이드 아웃(Fade out)이란 그 반대의 경우를 말합니다.

 

1. 영상 하단의 구간 선택 아이콘중 페이드 효과를 적용할 구간을 선택합니다.

 

애니모티카_페이드 효과 적용 구간 선택

 

2. 페이드 효과를 적용할 구간이 선택된 상태에서 가장 하단의 페이드 효과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페이드 효과의 길이와 배경 색상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라면 선택 구간의 시작 지점에서 2초 동안 페이드 인 효과가 나타나며 검은색에서 시작합니다. 끝 부분에서는 페이드 아웃 효과가 2초간 발생하며 흰색으로 페이드 아웃되게 됩니다. 이것으로 해당 구간에 대한 영상의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효과 적용 작업은 끝이 납니다.

 

영상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적용

 

4. 음향에 대한 페이드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페이드 효과를 적용할 구간이 선택된 상태에서 하단의 소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좌우측의 페이드 시간 설정 바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페이드 효과 지속시간을 지정해 줍니다.

사운드에 대한 페이드 효과 지속 시간은 영상 페이드 효과가 2초 이내의 제한이 있던 것에 반해 5초까지 가능합니다. 페이드 인 및 페이드 아웃 사운드 효과를 각각 3초 동일하게 주어 보았습니다. 이것으로 영상 및 사운드에 대한 모든 페이드 작업이 끝났습니다.

 

 

아래의 페이드 효과 적용 영상은 파일 크기를 낮추기 위해 실제 샘플 영상을 저해상도로 저장한 결과 페이드 인 효과 부분이 명확히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정상적인 표준 해상도로 작업하면 잘 표현됩니다. 아래의 페이드 효과 적용 결과 영상 아래쪽으로 있는 샘플 영상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 해제한 다음 페이드 효과 적용 연습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이 없는 영상입니다.

 

 

 

- 연습용 샘플 영상 다운로드

연습용 샘플.zip
3.48M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