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용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Animotica - Movie Maker

윈도우즈용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Animotica - Movie Maker

오늘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 앱은 2017년에 Mixilab이라는 회사에 의해 출시된 Animotica - Movie Maker 윈도우즈용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스토어의 주소 : https://www.microsoft.com/ko-kr/store/apps

 

위의 주소로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 검색란에 animotica라고 입력한 후 엔터치시면 됩니다. 1년가까이 써보고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 무료로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고 난뒤 사용중에 많치 않은 금액(대략 1만원 이내)을 지불하고 현재는 영구구입자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사용하는 PC에는 지금은 단종된 윈도우즈용 무비메이커와 베가스도 설치되어 있고 가끔은 부분적 필요에 의해 윈도우즈 10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사진프로그램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모든 동영상은 거의 대부분 Animotica를 사용해서 만들어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보기에는 단순해 보이지만 사용법을 익히고 익숙해 지다 보면 직관적으로 매우 쉽고 빠르게 동영상 편집작업을 마칠 수 있습니다. 아주 가끔 복잡한 작업이 필요한 부분에 한해서만 베가스 등을 이용해서 보완하곤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업로드용 동영상 제작이나 간단한 동영상 제작에 있어서는 최적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뭐 좀더 고퀄리티의 세심한 작업이 필요한 분들은 베가스나 프리미어 등을 사용하시겠지만 말입니다.

 

난이도 중간정도의 동영상편집작업에 있어서는 더할나위 없는 프로그램이라 생각되나, 그래픽화가 필요한 한글폰트지원이 약하고, 영상과 음성분리 등의 지엽적인 소소한 작업이 조금 미흡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래는 애니모티카의 다소 생소한 초기화면이나 세부작업중 하고자 하는 작업의 메뉴를 찿기 힘든 분들은 초기화면으로 돌아와서 훑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애니모티카 초기메뉴에서는 동영상 제작 및 편집, 사진 슬라이드쇼 만들기, 동영상 회전이나 수직 또는 수평지향의 동영상 제작하기, 호환성이 떨어지는 동영상 형식을 애니모티카 표준포맷의 동영상으로 변환하기, 동영상의 트림, 흔들리는 동영상을 안정화 시키는 동영상 안정화(Stabilizer) 기능 사용하기, 동영상의 음소거, 배경음악이나 로고등을 추가하기, MP3추출, 고속 또는 저속으로 재인코딩하기 등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기능들은 초기메뉴가 아닌 작업중의 메뉴에서 직접 작업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1년이상 사용해 본 소감으로는 매우 고퀄리티의 결과물이 필요한 전문 영상편집 작업자들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유튜브용 영상제작이나 개인이나 가족소장 동영상제작 등의 작업에는 이 프로그램 하나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Animotica는 Windows 10에서 사용하기 쉬운 동영상 편집기, 무비 메이커 및 슬라이드쇼 메이커로 2017년에 태어났습니다. 지금도 꾸준히 업데이트 패치와 플러그인 보충을 하고 있습니다.

이 앱으로 동영상과 사진을 쉽게 연결, 분할, 트림 및 병합, 음악 추가, 보이스오버 추가, 영상 전환 추가, 스케일 조정, 비디오 회전, 색과 이미지 조정, 크로마키 효과 적용, 애니메이션 제목, 캡션, 스티커, 파격적인 애니메이션의 사용자 정의 로고 추가, 동영상에 배경 흐리기 적용, 저속 또는 고속 동영상 만들기, 인스타그램용 정사각형 동영상 또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IGTV 용 수직 동영상 만들기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동영상 클립, 무비 또는 슬라이드쇼를 업로드하기 위해서 편집하는 속도는 타 프로그램들과 비교한다면 거의 탑클래스에 속한다고 보여집니다. Animotica는 비록 전문가그룹은 제외하지만 보다 수가 많은 일반  초보 유튜버 및 인스타그램 운영자들에게는 가장 쉽고도 최상의 동영상 편집기로 생각됩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 최소 2기가 메모리와 윈도우즈10 이상을 요구합니다. 권장사양은 8기가 메모리와 2기가 비디오메모리 입니다.

 

제 PC의 메모리가 4기가 임에도 베가스보다 아주 부드럽게 잘 돌아갑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원 운영체제는 아쉽게도 Xbox One과 윈도우즈 10 이상만을 지원합니다.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이 앱을 다운로드한 후 최대 10대의 Windows 10 디바이스에 설치할 수 있으며 이 프로그램의 크기는 91.05MB 입니다.

 

Animotica를 내놓은 Mixilab이라는 개발사는 아래와 같은 몇종의 다른 동영상편집관련 앱들도 내놓았습니다.

 

 

애니모티카 프로그램메뉴에 지원되는 언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English (United States)
Deutsch (Deutschland)
Español (España, Alfabetización Internacional)
Italiano (Italia)
日本語 (日本)
한국어(대한민국)
Português (Brasil)
Русский (Россия)

 

제 개인적인 생각은 조금 더 기능을 정밀화하고 보충한뒤, 플러그인 형식 삽입개체들을 좀더 늘리며, 한글폰트를 지원한다면 우리나라에서 적어도 PC 동영상 제작 및 편집분야에서는 상당한 위치를 점하게 될 것이라고 봅니다.

여담이지만 위에서 앱에 포함된 기능을 설명드릴때 스태빌라이저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런데 오래전 전 길을 걸으면서 찍은 다소 흔들림이 있는 동영상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스태빌라이저 기능 단 한가지만 들어있는 앱을 돈주고 샀던 씁쓸한 기억이 났습니다.

 

PIP 즉, 화면속의 화면을 쉽게 만들고 싶은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니모티카를 이용한 동영상속의 동영상, PIP 쉽게 넣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