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모티카를 이용한 동영상속의 동영상, PIP 쉽게 넣기

애니모티카를 이용한 동영상속의 동영상, PIP 쉽게 넣기

이전의 포스팅에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Mixilab의 애니모티카(Animotica)라는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윈도우즈용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Animotica - Movie Maker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으로 대신하며, 일명 화면속 화면이라 불리우는 PIP(Picture In Picture)를 만드는 방법을 애니모티카에서 순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1. 원본 파일 불러오기

PIP구현이 매우 쉽게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이 애니모티카 입니다.

개괄적으로 설명하면 두개의 동영상 클립이 필요합니다. 메인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고 배경에 깔리게 될 원본 동영상 한개와 그 원본 동영상의 특정 지점에서 PIP로 삽입될 보조 동영상, 이렇게 두개가 필요하게 됩니다.

먼저 메인 스토리를 진행해 나갈 원본 파일을 불러 옵니다.

 

애니모티카_원본 불러오기

 

 

2. PIP으로 들어가 보조 동영상 파일 불러오기

원본 배경으로 쓰게 될 동영상을 재생하며 PIP화면으로 들어갈 영상 속의 지점을 탐색합니다.

들어갈 지점의 탐색이 끝나면 그 지점에서 일시정지한 후, PIP로 들어갈 보조 동영상 파일을 불러 옵니다.

보조 동영상 파일의 삽입은 애니모티카 하단의 플러스 표시를 누른 후 "비디오 또는 사진추가"를 누르고 파일을 지정해 주면 됩니다. 

 

애니모티카_PIP 보조파일 추가

 

 

3. 불러온 PIP화면 편집

불러온 동영상 파일이 들어갈 배경파일에서의 위치를 지정하고 확대, 축소 또는 회전 등의 편집작업을 합니다.

미리 PIP로 들어갈 영상을 편집해뒀다가 집어 넣으면 편집된 동영상이 배경 동영상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애니모티카에서는 너무 쉽고 간단하게 PIP 동영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동영상을 통하여 애니모티카에서 PIP화면을 구현하는 설명을 합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동영상은 애니모티카와 윈도우즈10의 사진앱을 오가며 만들었습니다.

주로 동영상 분할 또는 합치기, 자막작업은 사진앱에서 편집하였고, PIP의 구현이나 사운드 삽입 등은 애니모티카를 사용하였습니다.

두가지 모두 훌륭한 프로그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