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결과 순위 향상을 위한 구글의 권장사항
- IT / 티스토리
- 2019. 1. 8.
구글 Search Console 고객센터의 언급중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주제를 중심으로 하되 용어의 정의는 간단히만 인용하고 우리들이나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검색노출에 관한 구글의 입장을 중심으로 인용하였습니다.
물론 이러한 인용이 구글의 저작권 정책 등에 위배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블로그 최적화라든가 검색노출에 관해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으면서 이 글들을 접해 보지 못한 분들에게는 상당한 도움을 줄 수도 있는 글이 될 수 있겠다 싶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Google 검색에서 내 사이트 노출하기
1.사용자가 어떤 검색어를 사용하여 내 사이트를 발견하나요?
사이트의 실적 보고서를 열고 하단에서 검색어 목록을 확인하세요.
2.원하는 검색어로 내 사이트를 찾을 수 있나요?
노출수별로 표를 정렬하여 적절한 검색어를 사용했을 때 내 사이트가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이러한 검색어로 내 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의 구조를 변경합니다.
도움말:
-텍스트를 사용하세요.
중요한 페이지 제목이나 콘텐츠를 이미지,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 Google이 쉽게 인식할 수 없는 텍스트 외 형식으로 만들지 마세요. 사이트나 회사 이름에 이미지를 사용한다면 페이지 텍스트에도 이름을 포함합니다.
-완벽하게 작성하세요.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언급하세요. Google은 스마트하지만 언급되지 않은 내용까지 추측할 수 없습니다.
-시기적절하게 작성하세요.
예를 들어 핫초콜릿도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가게를 운영한다면 여름에는 아이스크림을, 사람들이 아이스크림을 검색하지 않는 겨울에는 핫초콜릿(또는 커피, 샌드위치)을 포함하세요. 키위 아이스크림이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 내 가게에서도 판매하는 경우 눈에 잘 띄게 언급합니다.
3.이러한 검색어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나요?
'평균 CTR'을 선택하고 이를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동급 최강의 사이트를 만들어 클릭률을 개선해 보세요.
도움말:
-다른 사이트에 내 사이트를 알리세요.
내 사이트가 온라인에서 적절한 위치에 언급되게 합니다. 지역 온라인 뉴스 사이트나 기타 적절한 리소스에 포함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구체적으로 언급하세요.
정확하고 구체적인 페이지 제목을 사용합니다. 페이지당 한 가지 주제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예를 들어, 식당 웹사이트가 1925년부터 메뉴를 업데이트되지 않았다면 업데이트하세요. 요즘 쌍화차를 검색하는 손님은 많지 않습니다.
Google 검색 작동 방식
1. 크롤링
첫 번째 단계는 웹에 어떤 페이지가 존재하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모든 웹페이지의 중심 레지스트리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Google은 계속해서 새 페이지를 검색하여 알려진 페이지 목록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 발견 절차를 크롤링이라고 합니다.
-사이트 크롤링 개선하기
단일 페이지를 변경하려면 Google에 개별 URL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Google이 이미 알고 있는 다른 페이지에서 내 페이지로 연결되게 합니다. 하지만 광고 링크,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한 링크, 댓글에 포함된 링크 등 Google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는 링크는 Google에서 따라가지 않습니다.
Google이 하나의 페이지만 크롤링하게 하려면 페이지를 홈페이지로 설정합니다. Google의 입장에서 봤을 때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페이지는 홈페이지입니다. 사이트 전체가 크롤링되게 하려면 홈페이지(및 모든 페이지)에 사이트의 모든 중요한 섹션 및 페이지로 이어지는 양질의 사이트 탐색 시스템을 갖추세요. 이렇게 하면 사용자(및 Google)가 사이트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색인 생성
페이지가 별견되면 Google은 해당 페이지가 어떤 페이지인지 파악하려고 합니다. 이 과정을 색인 생성이라고 합니다. Google은 페이지의 콘텐츠를 분석하고 삽입된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의 목록을 작성하고 그 외 다른 방법으로 페이지를 파악하려고 합니다.
-페이지 색인 생성 개선하기
페이지 제목은 짧고 의미있게 만듭니다.
페이지의 주제를 전달하는 페이지 제목을 사용합니다.
이미지보다 텍스트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전달합니다. (Google은 일부 이미지와 동영상을 이해할 수 있지만 텍스트만큼 잘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적어도 대체 텍스트와 적절한 다른 속성을 이용해 동영상과 이미지에 주석을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3. 게재 및 순위 지정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Google이 여러 요소를 바탕으로 색인에서 관련성 있는 답변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Google은 가장 높은 품질의 답변을 결정하고, 최상의 사용자 환경과 가장 적절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다른 요소(예: 사용자의 위치, 언어, 데스크톱 또는 휴대전화 등의 기기)를 고려합니다. 예를 들어 '자전거 수리점'을 검색하면 파리에 있는 사용자와 홍콩에 있는 사용자에게 다른 답변이 표시됩니다.
-게재 및 순위 개선하기
빠르게 로드되는 모바일 친화적인 페이지를 만듭니다.
페이지에 유용한 최신 콘텐츠를 포함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양질의 사용자 환경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Google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따릅니다.
SEO 기본 가이드의 도움말과 권장사항을 읽습니다.
출처 : 구글 서치콘솔 고객센터
'IT >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치콘솔 적용범위 오류, 크롤링 오류 등의 해결방법-구글 권장사항 (0) | 2019.01.28 |
---|---|
크롬에서 티스토리 임시저장글 사라짐 문제 해결하기 (2) | 2019.01.09 |
SEO - meta language 누락 수정으로 티스토리 최적화하기 (0) | 2019.01.07 |
애드센스 핀번호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0) | 2018.11.05 |
it-Fix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