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픽픽에서 열기'를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넣기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픽픽에서 열기'를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넣기

특정 이미지를 열려고 할 때 마우스를 우클릭하면 편집 또는 열기 메뉴가 있는 데 두 개의 메뉴는 모두 윈도우 그림판 또는 사진 앱을 주로 연결하기 때문에 픽픽 같은 자주 사용하는 자신만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열고자 하는 경우에는 먼저 픽픽을 열고 해당 파일을 불러오는 수고를 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특정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할 경우 바로 '픽픽에서 열기'와 같은 메뉴를 눌러 해당 이미지를 픽픽에서 열어 보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픽픽에서 열기'와 같은 없던 확장 메뉴를 넣으려면 레지스트리에 새로운 키값을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 옆의 돋보기를 클릭하고 '레지스트리'를 입력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관리자 모드로 엽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열기

 

레지스트리 편집기 상단의 주소 표시줄에 아래의 주소를 마우스 드래그로 복사한 다음 붙여 넣기 합니다.

 

HKEY_CLASSES_ROOT\*\shell

 

shell 폴더로 이동했다면 우측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새로 만들기 > 키(K)를 클릭하고 새로운 키값의 이름을 '픽픽에서 열기'로 타이핑해 줍니다.

 

레지스트리 키값 새로 만들기

 

이번에는 새로 만들어진 '픽픽에서 열기' 폴더가 선택된 상태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command라는 하위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우클릭 메뉴 픽픽에서 열기

 

다음으로 command 폴더가 선택된 상태에서 우측에 있는 기본값 부분을 더블 클릭합니다.

값 데이터 부분에 픽픽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 위치"를 적어주고 끝에 "%1"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실행 파일의 위치는 바로 가기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하면 알 수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PicPick\picpick.exe" "%1"

 

픽픽 마우스 확장 메뉴

 

이로써 특정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했을 경우에 '픽픽에서 열기'라는 메뉴가 추가되게 하는 작업을 간단히 끝마쳤습니다. 이제 아무 이미지 파일이나 마우스 우클릭하여 '픽픽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가 픽픽에서 열리게 됩니다.

 

마우스 우클릭 메뉴 '픽픽에서 열기' 만들기

 

위와 같은 방법을 조금만 응용하면 거의 모든 응용 프로그램들을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넣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