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이나 엣지에서 주기적인 화면 깜빡임 증상 해결 방법

크롬이나 엣지에서 주기적인 화면 깜빡임 증상 해결 방법

크롬 브라우저 또는 엣지 브라우저 등의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서 몇 초 간격으로 주기적으로 화면 깜빡임 오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 오류의 해결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드웨어 가속 끄기

이 오류와 관련하여 가장 많이 제시되는 방법으로 크롬과 엣지의 하드웨어 가속 설정 부분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있는 3점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 고급 > 시스템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옆의 스위치를 클릭해 이 기능을 끈 다음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줍니다.

 

크롬 하드웨어 가속 끄기

 

- 엣지 브라우저

엣지 브라우저 역시 크롬과 동일하게 우측 상단의 3점을 누른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 시스템 및 성능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옵션 우측의 버튼을 눌러 이 기능을 끄도록 합니다.

그다음 엣지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합니다.

 

엣지의 하드웨어 가속 끄기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버전이 낮다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합니다. 

최신 드라이버는 그래픽 카드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3. 브라우저 업데이트

깜빡임 증상을 보이는 브라우저의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크롬의 경우에는 크롬 정보를, 엣지의 경우에는 도움말 및 피드백에서 Microsoft Edge 정보를 클릭합니다. 두 브라우저 모두 자동 업데이트가 기본 설정이므로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4.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설정 > Windows 업데이트 >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 적용해야 할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여 최신 버전의 윈도우 상태를 유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