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시작음 또는 모든 윈도우 효과음을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 시작음 또는 모든 윈도우 효과음을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 11 기준으로 윈도우 시작음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비록 윈도우 11의 경우이지만 다른 모든 윈도우 버전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윈도우 시작음은 예전에 비해 많이 간소화된 사운드이기는 하지만 늦은 밤이나 이른 아침 등에는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윈도우 시작음을 제거하려면 윈도우 설정 > 접근성 > 관련 설정 > 소리 테마로 이동합니다.

소리 테마를 클릭하면 윈도우 소리 설정 창의 소리 탭이 열리게 됩니다.

 

소리 테마 설정

 

만일, 윈도우 설정이 아닌 제어판을 통해서 접근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 > 시스템 소리 변경을 클릭하면 소리 설정의 소리 탭이 열리게 됩니다.

 

제어판 윈도우 소리설정

 

하단의 'Windows 시작 소리 재생(P)' 앞의 체크 표시를 해제한 다음 적용 버튼을 누르면 PC 재시작 시 또는 로그인시 더 이상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 시작 소리 재생 안함

 

기타 프로그램 이벤트 항목에 있는 몇가지 종류의 소리중 경고 메시지와 같이 자주 듣게 되는 특정 소리만 제거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사운드 효과가 선택된 상태에서 하단의 현재 설정된 wav 파일을 클릭한 다음 가장 위쪽으로 올려 없음을 선택해 주고 적용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특정 사운드 효과만 제거

 

만일, 윈도우에서 나는 모든 사운드 효과를 제거하고 싶다면 가장 위쪽의 소리 구성표 목록에서 '소리 없음'을 선택하고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에서 재생되는 모든 사운드 효과가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됩니다.

 

모든 윈도우 소리 제거

 

아래의 이미지는 윈도우상의 모든 사운드가 더 이상 들리지 않도록 설정한 모습입니다.

다시 소리를 설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소리 구성표에서 'Windows 기본값'을 선택하여 원래의 기본 사운드 값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소리구성표 소리없음 설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