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탕화면에 윈도우 버전을 표시하는 방법

바탕화면에 윈도우 버전을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 바탕 화면의 우측 하단에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의 버전 정보를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윈도우 11 기준이지만 모든 윈도우가 동일합니다.

 

1. 레지스트리 편집기 열기

작업 표시줄의 시작 버튼 옆의 검색 상자에 레지스트리라고 입력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아래의 주소를 복사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주소 표시줄에 붙여 넣기 한 다음 엔터키를 누릅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레지스트리 편집기 주소표시줄에 붙여넣기

 

 

2. 새 값 만들기

먼저 PaintDesktopVersion이라는 키값이 존재하는지부터 살펴보고 없다면 만들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Desktop 폴더가 선택된 상태에서 우측의 항목란의 빈 공간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합니다. 설령, 64비트 윈도우를 사용 중인 시스템이라 하더라도 32비트 값을 눌러야 합니다. 값의 이름은 PaintDesktopVersion이라고 타이핑해 줍니다.

 

 

그다음으로 이 이름의 값은 16진수 1로 지정해 줍니다. 

윈도우 11에서와 같이 이미 PaintDesktopVersion이라는 키값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키 값을 더블 클릭하여 16진수 값만 0에서 1로 수정해 줍니다.

 

32비트 DWORD 값 추가



이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PC를 재시작하거나 작업 표시줄 또는 시작 버튼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다음 파일 탐색기 프로세스를 찾아 우클릭 후 재시작을 눌러 주면 적용됩니다.

 

윈도우 버전 표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