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노트북, 탭북 등에서 UEFI Secure Boot 활성화 하는 방법

LG 노트북, 탭북 등에서 UEFI Secure Boot 활성화 하는 방법

윈도우 11이나 TPM을 요구하는 게임 등에서 요즘은 UEFI Secure Boot, TPM 등을 활성화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다면 진행 중인 작업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LG 계열의 노트북같은 경우는 조금 바이오스 구성이 특이해 혼돈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Secure Boot Option은 TPM과는 무관한 설정이라는 점입니다.

 

2014년 이후 출시된 UEFI BIOS 설정 오류, 윈도우 시스템 파일 또는 파티션의 손상, SSD 또는 HDD 등의 저장 장치의 손상 등에 의해 Boot menu만 나오고 윈도우로의 진입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아래의 방법을 진행하면 됩니다.

 

1. 피닉스 바이오스 모델

PC 시작 시 F2 키를 눌러 바이오스 화면으로 진입한 다음 Security 항목으로 진입합니다.

그다음 Secure Boot Configuration > Secure Boot Option을 Disabled로 변경합니다.

 

Lg tpm

 

esc 키를 눌러 다시 바이오스 메뉴 화면으로 빠져나온 다음 이번에는 Advanced 메뉴로 진입합니다.

그다음으로 UEFI Boot 옵션과 Leagacy OS Boot 옵션을 모두 Enabled로 변경해 줍니다.

 

LG 노트북 uefi 활성화

 

혹시라도 Advanced 옵션에서 위의 하부 옵션들이 보이지 않는 경우 또는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는 여기까지의 작업 내용을 F10 키를 눌러 저장하고 바이오스를 재시작해 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바이오스에 진입하여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재 진입 시 메뉴가 보이고 활성화되어 있다면 위에서의 작업을 진행합니다.

 

2. 그래픽 모드에서 UEFI 설정

만일, 위에서와 같은 Bios 모드에서 설정이 불가능하다면 그래픽 모드에서 설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시작 시 F2 키를 눌러 바이오스에 진입한 다음 Boot Menu 창에서 마우스를 이용해 App Menu 아래의 Setup 항목을 눌러 진입을 시도합니다.

그다음으로 Security > Secure Boot Configuration > Secure Boot Option 항목을 ON에서 OFF로 꺼줍니다.

다음으로 Advaced > System Configuration > Legacy OS Boot 및 UEFI Boot 항목을 ON으로 설정해 줍니다.

 

LG 그래픽모드에서 UEFI 설정

 

이때, OS Selection 항목만 있는 경우에는 OS Selection 버튼을 누르고 Non UEFI(윈7 or 윈8) 항목으로 설정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F10 키를 눌러 저장하고 PC를 재시작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