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크기 크거나 작게 조절하기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크기 크거나 작게 조절하기

윈도우 11에서는 원칙적으로는 작업 표시줄 아이콘 크기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윈도우 11에서 필수적인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래의 주소로 이동한 다음 ExplorerPatcher를 다운로드합니다. 오픈 소스 프로그램으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https://github.com/valinet/ExplorerPatcher

 

explorerpatcher 다운로드

그것으로 모든 작업이 끝이며 윈도우 11의 작업 표시줄, 파일 탐색기, 시작 메뉴 등에서 윈도우 10 형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원한다면 언제든지 원 클릭으로 윈도우 11 형식과 윈도우 10 형식 사이의 전환이 가능하며 제어판에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10 형식 사용

 

윈도우 11에서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크기를 변경하려면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 > Taskbar style에서 Windows 10을 선택한 다음 좌측 하단의 Restart File Explorer를 클릭해 윈도우 10 형식의 작업 표시줄로 바꿔 줍니다.

 

그다음으로 아래쪽에 있는 옵션인 사이즈 옵션에서 Taskbar > Taskbar icon size : small or Large 설정 후 바로 좌측 하단의 Restart File Explorer를 누르면 설정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파일 익스플로러 패처 설정

 

아래의 이미지는 사이즈를 변경했을 경우의 크기 비교 이미지입니다.

위의 작업 표시줄이 Large(default)이고 아래쪽이 Small 사이즈 입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아이콘 크기 변경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