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권 없는 또는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이미지를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들

저작권 없는 또는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이미지를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들

블로그나 이미지를 많이 다뤄야 하는 분들의 걱정은 항상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유료 이미지를 구입해서 사용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기자나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분이 아니라면 부담스러운 방법입니다. 우리 같은 보통의 블로거들이 저작권 걱정 없이 문제없는 깨끗한 이미지들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xhere

 

 

저작권 무료이고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이미지만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예 저작권이 있거나 유료인 이미지는 구축해 두지 않았으며 사용자들의 이미지 기부로 이루어진 사이트입니다.

회원에 가입하면 다양한 고화질 사이즈로 이미지 원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모두 무료입니다. 생각보다 꽤나 많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2. flickr

 

 

플리커는 사이트 자체가 사진의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이므로 저작권에서 자유롭습니다.

개인 또는 사진작가들이 사진의 공유 또는 보관을 목적으로 많은 사진을 업로드하며 이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냥 사용해도 보통은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걱정되신다면 1차 이미지 검색후 상단의 모든 라이선스를 클릭하고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서 범위를 더 좁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구글에서 CCL로 검색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통해 특정 주제의 이미지를 검색할 경우에 아예 CCL 이미지만 검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구글에서의 검색은 이미지의 질은 다소 떨어질지 몰라도 이미지의 양으로 따지자면 가장 많은 양의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CCL은 자신의 창작물에 대하여 일정한 조건 하에 다른 사람의 자유로운 이용을 허락하는 내용의 자유이용 라이선스(License)입니다.

 

구글의 검색 결과에서 검색창 바로 아래의 메뉴중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그다음으로 검색창 우측 하단의 Tools를 클릭합니다. 그렇게 하면 Images 메뉴 아래로 하부 메뉴가 몇 개 나타나게 됩니다.

 

 

Images 메뉴 아래로 나타난 메뉴중 Usage Rights를 클릭하면 다시 그 하부 메뉴로 Creative Commons Licenses 및 Commercial & other Licenses가 나타나게 되는 데, CCL을 선택하게 되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이미지 결과만 남게 됩니다.

 

 

 

이상으로 저작권 프리 이미지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하는 방법들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