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차례로 넘어가는 슬라이드 쇼 이미지 만들어 삽입하기

티스토리 차례로 넘어가는 슬라이드 쇼 이미지 만들어 삽입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 중 이미지 하단의 진행바를 클릭하면 다음 이미지로 슬라이드식으로 교체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애니메이션인듯하지만 애니메이션은 아닌 반자동 슬라이드 이미지는 어떻게 삽입하는지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에는 까치 사진 2장과 물까치 사진 2장을 슬라이드 형식으로 보여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0123
까치와 물까치의 확연한 차이

 

이러한 슬라이드 이미지는 많은 사진의 설명이 필요한 경우 또는 포스팅을 깔끔하게 구성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글쓰기 도중 슬라이드 이미지를 넣고 싶은 부분에서 상단 메뉴의 삽입 아이콘을 클릭하고 가장 아래에 있는 슬라이드를 클릭합니다.

 

 

2. 파일 선택 창이 열리면 키보드의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슬라이드 이미지에 넣을 이미지들을 모두 클릭합니다.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되는 파일들은 모두 함께 열리게 됩니다.

이미지 파일들의 다중 선택이 완료되면 하단의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슬라이드 이미지들의 순서 배치 등의 구성이 옳바른지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추가할 이미지가 더 있다면 여기서 플러스 표시 버튼을 눌러 추가해도 됩니다. 구성이 완료되었다고 생각될 때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주면 슬라이드 이미지가 완성됩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간단하게 슬라이드 쇼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