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 재시작시 이전에 사용했던 탭들이 그대로 다시 뜨는 현상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 재시작시 이전에 사용했던 탭들이 그대로 다시 뜨는 현상

여러 가지 탭들이 잡다하게 열려있는 상태에서 작업을 다시 깔끔한 상태에서 시작하기 위해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한 다음 다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사용하던 잡다하게 열려있던 창들이 모두 다시 그대로 뜨는 현상은 오류가 아닌 시작 설정 때문입니다.

이 현상을 없애려면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설정 > 시작 그룹 > 새 탭 페이지 열기로 설정해 줍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주된 이유는 주로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로 시작 그룹을 설정해 둘 경우에 발생합니다. 또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할 경우에는 새 탭의 창과 특정 페이지의 창이 동시에 두 개 뜨는 현상이 보이므로 이 옵션 또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동일하게 크로미움 기반의 웹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에 있어서도 동일한 현상입니다. 엣지에서도 설정 > 시작, 홈 및 새 탭에서 가능하면 '새 탭 페이지 열기'로 설정해 두는 것이 간단하고 깔끔하게 작동합니다.

 

 

 

마지막으로 PC를 켰을 때 크롬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탭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윈도우 시작 버튼 옆에 있는 검색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mscofig를 입력한 다음 작업 관리자를 열고 시작 탭에서 크롬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해 줍니다.

 

 

이상으로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에서 깔끔하게 브라우저 시작 형태를 설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