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파일 변경시 탐색기 보기에 즉시 반영되지 않는 경우

윈도우 파일 변경시 탐색기 보기에 즉시 반영되지 않는 경우

파일을 이동하거나 다운로드한 경우에 해당 폴더를 탐색기에서 볼 경우 즉시 나타나지 않고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해야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시도해 볼 만한 몇 가지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시스템 검사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입력창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명령 창에 아래와 같이 타이핑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 명령을 실행합니다.

 

sfc /scannow

 

시스템 검사과정이 모두 끝나고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검사 과정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그대로이면 다시 한번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다음 아래의 명령도 실행시켜 봅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2. 레지스트리 확인

관리자 권한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해당 항목이 존재하는지 확인한 다음 존재하지 않는 다면 만들어 줘야 합니다. 위에서와 동일하게 작업 표시줄 검색 상자에 '레지스트리'라고 입력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었다면 < 컴퓨터 \HKEY_LOCAL_MACHINE \SYSTEM \CurrentControlSet \Control > 경로로 들어간 다음 update 키값이 존재하는지 살펴 봅니다. update 값이 없다면 Control 폴더의 우측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새로 만들기 Dword(32비트) 키값을 만들어 주고 값은 16진수 0으로 설정해 줍니다.

설정이 끝났다면 시스템을 재부팅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 봅니다.

 

 

 

3. 바탕화면 설정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테마 > 관련 설정 -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열리면 기본값 복원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작업이 끝났다면 시스템을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4. 윈도우 문제 해결사 실행 및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문제 해결 > 다른 문제 해결사를 차례대로 클릭한 다음 검색 및 인덱싱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발견되는 문제가 있는지 검토합니다.

 

 

문제 해결사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하고 누락된 주요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다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해 줍니다.

 

위의 방법들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복원 또는 초기화 등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