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몇일째, 디데이, 경과된 날짜수 등의 표시 앱 TheDayBefore

몇일째, 디데이, 경과된 날짜수 등의 표시 앱 TheDayBefore

TheDayBefore라는 무료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 앱은 몇 가지의 정해진 기념일의 경과를 사용할 수도 있고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새로 만든 며칠째 항목을 바로 위젯 항목에 추가하여 간편하게 경과일 수를 살펴볼 수 있게 했습니다.

 

1.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TheDayBefore 검색후 다운로드

광고창이 있는 무료 앱이지만 지속적으로 보아야 하는 게임같은 성격의 앱이 아니므로 그리 큰 부담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앱스토어 등에서 TheDayBefore로 검색해 해당 앱을 다운로드해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2. 원하는 몇일째 항목 만들기

예를 들어 이성 친구를 만난 지 며칠째라는 항목을 만들고자 한다면 이미 만들어져 있는 항목 중 커플 항목을 선택해 설정해 주면 됩니다. 마치 워드 편집 프로그램에서 서식이 존재하는 것처럼 대중적이고 자주 사용할 만한 며칠째 항목을 몇 가지 미리 추려 놓았습니다. 이러한 항목으로는 커플, 생일, 음력 생일, 시험, 아기 개월 수, 다이어트, 수능, 입대, 꽃신 신는 날, 입덕, BTS 데뷔, 결혼기념일, 월급날, 크리스마스, 금연, 추모, 여행 등의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들의 각 항목마다 해당 항목의 성격에 맞게 날짜를 출력하도록 세팅되어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예시에 없는 항목을 직접 만들고자 한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디데이/날짜수 계산 등을 터치해 설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게임을 끊자는 계획을 세웠고 경과일수를 계산해 주는 항목을 만들고자 한다면 항목 중 디데이 부분을 누른 다음 게임 안 하기 등과 같이 이름을 지어주고 게임 안 하기를 시작한 날짜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3. 휴대폰 위젯에 등록

아이폰의 경우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볍게 스와이프하면 나오는 항목들을 위젯이라고 하는 데, 위젯을 연 다음 플러스 표시를 누르면 추가가 가능한 항목 중 좀 전에 만든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을 터치해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아이폰의 위젯이 등록하기가 끝나게 됩니다.

 

 

이상으로 간략하게나마 TheDayBefore 앱의 몇일째 기능 사용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무료이면서도 상당히 간편하고 쉽게 기억해야 할 날짜나 경과일 수 등을 등록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이러한 기능이 필요할 경우에 매우 유용한 앱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