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활성창 이외의 배경을 어둡게 표현 - 시력보호를 위한 두가지 앱

활성창 이외의 배경을 어둡게 표현 - 시력보호를 위한 두가지 앱

활성화된 실행 창 영역을 제외한 부분을 흐리게 또는 어둡게 표현하는 방식을 극장 모드라고 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윈도우 설정에서 지원해 주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지원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극장 모드를 지원하는 방식으로는 활성화 되어 있는 창 전체를 메인 부분으로 잡는 경우와 메인 부분 중에서도 동영상 재생 영역만을 메인 부분으로 잡는 방식이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식중 전자의 수요를 만족하는 앱으로는 DimmerPro라는 소프트웨어가 있고, 후자의 수요를 만족하는 앱으로는 크롬 플러그인인 Turn Off the Lights가 있습니다. 차례대로 간략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DimmerPro

PC 앞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밝은 빛에 예민하거나 민감한 분들에게는 시력보호 또는 집중의 의도를 가지고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나면 이 프로그램의 실행 아이콘이 시스템 트레이 부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활성창 이외의 배경색에 대하여 30(밝음) 레벨부터 255(어두움) 레벨까지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레벨은 거의 보이지 않으며 255 레벨은 거의 완전히 어둡고 활성 탭을 선택 해제하면 PC가 꺼진 느낌을 줍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거나 웹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후 설치하면 됩니다. 윈도우 디펜더의 스마트 스크린 필터가 작동할 수 있지만 무시하고 실행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Setup.exe
1.11MB

 

설치하고 나면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들어가게 되는 데,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배경의 적당한 밝기를 지정해 주면 바로 적용됩니다. 극장 모드를 끝내고자 할 경우에는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UnDim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아래의 캡처 화면은 실행중인 메모장 이외의 부분이 210으로 설정되었을 경우의 이미지입니다. 굳이 단점을 고르자면 윈도우 11의 경우에 작업 표시줄 부분에는 설정이 미치지 못하여 어두워지지 않는 것인데, 이는 작업 표시줄 자동 숨김 등을 이용해 임시방편이지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Turn Off the Lights

이 앱은 크롬 플러그인으로 크롬 브라우저 상단 왼쪽의 앱 아이콘을 누르고 이름으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후 크롬 브라우저 상단의 전구 모양 아이콘인 이 앱을 한번 클릭하면 웹 페이지의 동영상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어둡게 하여 볼 수 있고, 다시 한번 클릭하면 이 기능이 해제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위쪽 이미지는 이 앱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이며, 아래쪽은 이 앱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경우의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눈을 보호하고 집중하기위해 필요할 만한 두 가지 소프트웨어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