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사진 프로그램에서 동영상 자르기

윈도우10 사진 프로그램에서 동영상 자르기

윈도우10의 사진 프로그램은 비단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기만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영상편집까지 가능한 다소 그 능력이 감춰진 프로그램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편집할 수 있는 새 동영상을 만들려면 만들기 > 비디오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포함할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하고 추가를 선택한 다음, 동영상 이름을 지정합니다.
그다음 포함된 각 사진 또는 비디오 클립의 모양과 느낌을 변경하려면 맨 아래에서 해당 클립을 선택한 다음 자르기 (비디오 클립에만 해당), 필터, 텍스트 또는 모션과 같은 버튼을 선택합니다. 전체 동영상의 필터, 음악, 텍스트 스타일 및 모션을 한 번에 변경하려면 테마를 선택합니다.

 

개별적인 편집의 경우에 아래에 보시는 바와 같이 앨범에서 편집하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온 뒤 우측 상단에 있는 편집 및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수많은 효과나 사운드 또는 이미지를 영상에 추가 삽입할 수 있고 트림이나 자르기, 3D 효과나 애니메이션 텍스트를 추가하는 등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이제 자르기를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접해보시면 가운데 파란색 동그라미 버튼과 흰색 바만 보이기 때문에 다소 당황스러워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운데 버튼은 영상을 탐색하는 기능이며 좌우측 흰색 바 버튼은 잘라내서 버려버릴 부분을 지정하게 될 시작 지점 버튼과 끝 지점 버튼입니다.

 

 

구간을 정하시고 난 다음 우측 상단의 복사본 저장을 클릭하시면 모든 자르기 작업이 끝나게 되며 원본 동영상에 폴더에 사본 동영상으로 추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저장본은 하얀색 구간만 살아남게 되며 나머지 어두운 부분들은 복사본에서는 버려지게 됩니다.

 

아래의 영상은 윈도우10에 내장되어 있는 사진 프로그램에서 동영상을 잘라내는 모습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