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에서 손쉽게 이미지 다중분할 하기 - 퍼즐 제작 등

포토스케이프에서 손쉽게 이미지 다중분할 하기 - 퍼즐 제작 등

조그만 소형 웹게임이나 모바일 게임 중 드래그해서 그림 맞추기 같은 퍼즐게임을 해보셨을 텐데요. 특정 이미지를 사용자가 원하는 숫자만큼 한 번에 여러 개로 분할하는 방법은 직관성과 효율성의 대명사인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면 매우 빠르고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슬라이스 자르기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운데 메뉴가 사진 뷰어쪽에서 들어가야 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에서는 Photscape X Pro 프로그램을 이용해 손쉽게 퍼즐 이미지를 잘라내는 방법에 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포토스케이프 상단 메뉴 중 사진 뷰어를 선택한 다음 분할할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2. 분할하려는 이미지를 우클릭 후 분할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분할할 열과 행의 개수를 선택한 다음 우측의 분할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마지막으로 조각난 이미지들을 동일한 폴더에 저장할지, 이미지 포맷을 유지하거나 변경할지 등의 옵션을 지정해 줍니다.

 

 

 

5. 확인 버튼을 눌러 작업이 종료된 다음 탐색기에서 볼지, 포토스케이프에서 볼지만 선택해주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이상으로 서너 번의 클릭만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이미지를 조각내고 바로 동일한 파일 포맷 또는 다른 포맷으로 저장해 주는 퍼즐 제작 시 유용한 포토스케이프의 이미지 다중분할 기능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