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라이선스 차단 문제 해결 방법

포토샵, 라이선스 차단 문제 해결 방법

포토샵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시험판 버전을 개조해 사용하는 유저들 등을 겨냥해 라이선스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그 결과 정품이 아닐 경우에 "라이선스가 올바르지 않은 Adobe 앱이 곧 차단됩니다."라는 팝업 창이 열리면서 편집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때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포토샵은 강제 종료되면서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윈도우 디펜더 방화벽 옵션을 조정해야 합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 고급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고급 설정을 클릭하면 방화벽의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규칙 설정 창이 열리게 됩니다.

인바운드 규칙을 선택한 다음 새 규칙을 클릭합니다.

 

 

 

규칙 종류에서 프로그램이 선택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 줍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경로에 현재 사용 중인 포토샵의 실행파일 위치를 적어 주어야 합니다. 바탕화면 또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포토샵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속성 창을 열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속성 창의 대상에는 포토샵 실행파일의 경로가 적혀 있습니다. 그대로 드래그 복사하여 프로그램 경로에 붙여 넣기 해 줍니다.

 

 

 

대상에서 그대로 붙여넣기 했다면 앞뒤로 큰따옴표까지 함께 들어가게 되는 데, 앞뒤 쌍 따옴표는 삭제한 다음 우측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연결 차단'을 선택해 주고 다음을 눌러 줍니다. 그 이후 단계는 모두 원래 체크되어 있는 기본값 그대로 진행하면 되며,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한 이름을 아무렇게나 지어주면 됩니다.

 

 

 

적당한 이름을 지어 주었다면 마침 버튼을 눌러 작업을 끝냅니다. 이제 인바운드 규칙을 살펴보면 방금 만들어준 새로운 인바운드 규칙이 들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인바운드 규칙을 만들어 준 것과 동일한 옵션들로 아웃바운드 규칙에도 하나를 만들어 줍니다.

 

작업 내용을 정리하자면 인바운드 규칙에 하나, 아웃바운드 규칙에 하나 모두 두개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이제 포토샵을 열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살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