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이피(주) eISP(이 아이에스피)의 의미와 삭제 방법

브이피(주) eISP(이 아이에스피)의 의미와 삭제 방법

브이피(주)는 온라인 결제 , 모바일 결제, 인증서 등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명한 후후 앱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 이름으로 설치되는 eISP는 일종의 보안 프로그램으로 흔히 접하는 ISP 앞에 e가 붙은 이름이며, 온라인 결제  또는 인증서 복사 등과 관련하여 설치되는 데, 특정 사이트에서 이 플랫폼을 채용하였기에 설치되었다면 시스템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사용 후 삭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비록 elSP 뿐만 아니라 아직도 사용되는 수많은 각종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들 역시 사용후 삭제해 주는 것이 건강한 시스템을 유지하는 데는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대로 놔두다 보면 나중엔 수십 개의 보안 프로그램들이 엄청난 양의 메모리를 깎아먹게 됩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도 없고 윈도우 설정의 앱에서 나타나기는 하지만 3점을 눌렀을 때, 제거 메뉴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물론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앱이 보이거나 또는 윈도우의 앱 설정에서 삭제 메뉴가 활성되어 있다면 그대로 제거하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삭제에 관하여 브이피(주) 홈페이지에서는 eISP 2.0이 설치된 폴더를 제거하면 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매뉴얼에 따른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파일 탐색기를 열고 아래의 경로로 들어간 다음 KVP 폴더의 하위 폴더 중 하나인 ISP 폴더를 통째로 우클릭한 후 삭제하면 됩니다. 혹시 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폴더 옵션에서 숨김 옵션을 변경하여 보이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C:\Users\bluen(윈도우 본인 계정이름)\AppData\LocalLow\KVP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것으로는 실제  윈도우 앱 목록에서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시스템 정리를 위해서 제작사에서 언급하는 이 작업은 해두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ISP 폴더 내부로 들어가보면 11번가 등의 잡다한 쇼핑몰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이제 앱 목록에서도 삭제하기 위해 윈도우 탐색기의 아래 경로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VPWSSetup.exe 파일을 더블 클릭해 실행시킵니다. 이 파일은 자사의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에는 설치를, 있을 경우에는 제거를 하는 방향으로 작동하므로 1회만 실행시키면 됩니다.

 

C:\Program Files (x86)\VP

 

 

작업을 진행한 다음 윈도우 앱 설정의 앱 > 설치된 앱 항목으로 들어가 보면, 좀 전에 존재하던 eISP 2.0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