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한 문제로 특정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의 조치

권한 문제로 특정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의 조치

이미지 파일 또는 특정 파일이 권한 오류가 발생하면서 미리보기가 되지 않고 파일 잠김으로 인해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일부 파일 또는 폴더가 잠겼거나, 윈도우 사용자 계정 설정에 변화가 생긴 경우, 윈도우가 재설치되면서 이전에 보관하던 파일이나 폴더 등에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로그인한 계정이 원래 사용중인 계정이며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는 최상위 계정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복구하려는 파일을 우클릭하고 속성을 엽니다.

보통 권한이 없으므로 속성을 보려면 읽기 권한이 있어야 한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2. 고급을 누르고 다음 단계에서 소유자 옆의 변경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다음 화면에서 고급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지금 찾기 버튼을 눌러 주면 아래쪽으로 권한 목록이 나열되게 됩니다. 이 중에서 현재 윈도우 로그인한 계정으로 보통 이메일로 표시되는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확인을 눌러 주고 나면 소유자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이때 적용을 누르면 '이 개체의 소유권을 방금 가졌으면 사용 권한을 보거나 변경하기 전에 이 개체의 속성을 닫은 후 다시 열어야 합니다.'라는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 확인을 누르고 다른 확인 버튼들도 눌러주고 모든 창을 닫습니다.

 

 

 

6. 다시 한번 잠겨있던 해당 파일을 우클릭해 속성을 선택해 줍니다.

보안 탭을 선택해 보면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편집 버튼을 누르고, 추가 버튼, 고급 버튼, 지금 찾기 버튼을 차례대로 눌러 이전에 선택했던 윈도우 메인 계정을 선택해 추가해 준 다음 아래쪽의 모든 권한에 체크 표시해 줍니다. 이후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열려있는 창이 있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모든 창을 닫아 줍니다.

 

 

이것으로 모든 작업을 끝마쳤으며 파일 탐색기를 열고 해당 파일이 열리는지 살펴 봅니다.

 

폴더 단위의 경우에는 보통 계속이라는 버튼을 눌러주면 내부의 모든 파일이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폴더 단위의 시도 또는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조금은 상이한 방법인 이전 포스팅의 내용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itfix.tistory.com/15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