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한 문제로 일부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의 조치 방법

권한 문제로 일부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의 조치 방법

아무런 문제 없이 미리 보기가 되던 이미지 파일이 갑자기 미리 보기가 되지 않아 클릭해 보니 권한이 없어 열 수 없다고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jpg, png, ani 심지어 txt까지 특정 폴더 내의 일부 파일들이 이러한 현상을 보였습니다.

제 잘못인지 윈도우의 오류인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권한 오류가 생긴 것은 분명해 보였습니다.

아래에서는 이와 같이 특정 폴더 내의 파일들이 단체로 열리기를 거부하는 동맹 파업 비슷한 상태로 권한 있냐고 시비를 걸고 파일을 안 열어줄 때 취할 수 있는 조치 방법인 권한 재설정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리지 않는 일부 파일들은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잘되던 파일 탐색기 상의 미리보기 조차 안 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더블 클릭해도 권한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서 열리지 않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오류 상태인 파일들

 

오류를 일으키는 파일들이 속한 드라이브 전체가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최상위 드라이브로 가야겠지만 제 경우에는 저 파일들이 들어 있는 특정 폴더에서만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파일들이 있는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속성 > 보안 탭 >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류의 내용은 아래의 이미지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권한 상태가 많이 안 좋은 경우 빨리 권한 설정하라고 뭐 그런 메시지로 가득 차 있는 경우가 존재하는 데 그런 경우에는 먼저 Administrators 계정에게 권한을 부여한 다음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권한 추가

 

즉, 편집 > 추가 > 고급 > 지금 찾기 > Administrators 선택후 확인 > 확인 > 모든 권한 체크 > 적용 > 확인의 과정을 거친 다음 아래의 과정을 이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권한 오류

 

위쪽의 소유자 계정 이름의 오른쪽 옆에 있는 변경을 클릭합니다.

 

권한 오류 권한 재설정

 

변경을 클릭한 다음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창이 열리면 왼쪽 아래에 있는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을 클릭하고 나면 창의 아래쪽으로 검색 결과 창이 열리게 됩니다. 우측의 지금 찾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지금 찾기를 클릭하고 나면 아래쪽의 검색 결과에 여러 계정들이 나오는 데, 이 중에서 Administrators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작업인 고급 보안 설정 창에서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에 체크하고, 아래쪽에 있는 '모든 자식 개체 사용 권한 항목을 이 개체의 상속 가능한 사용 권한 항목으로 바꾸기'에도 체크해 줍니다.

두 가지 모두 체크하였다면 확인 및 적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에서 권한을 재설정하는 약간의 과정을 진행하게 되는 데 이 과정이 끝나고 나면 이 폴더의 권한이 재설정됩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고 오류를 일으켰던 폴더의 미리보기 및 파일 열기 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미리 보기가 되고, 편집이 가능해 졌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