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오피스로 저장한 파일의 아이콘 미리보기 설정 또는 해제

MS 오피스로 저장한 파일의 아이콘 미리보기 설정 또는 해제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MS 오피스 제품군은 파일을 저장할 경우에 '축소판 그림 저장' 옵션에 체크 표시를 해주면 마치 이미지 파일이 탐색기에서 아이콘 미리 보기 기능이 있는 것과 동일하게 아이콘 상태에서 미리보기가 가능해집니다.

엄밀히 말하면 미리보기와 유사하지만 오피스 파일의 시작 부분을 썸네일 이미지화하여 아이콘으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아래에서는 MS 오피스중 워드 프로그램을 테스트하지만 MS 엑셀, 파워포인트 등도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1. MS 워드의 아이콘 미리 보기 설정

- 첫 번째 방법

MS 워드 문서를 저장할 때 아래의 이미지에서 처럼 축소판 그림 저장에 체크해주면 해당 문서는 이미지 미리 보기와 같은 기능을 하는 워드 문서 파일이 됩니다.

 

 

 

위와 같이 저장된 워드 문서를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보게 되면 마치 이미지 파일의 아이콘 미리보기가 되는 경우처럼 동일하게 아이콘 미리보기가 됩니다.

 

 

 

- 두 번째 방법

파일이 열린 상태에서 저장 전 파일 > 정보 > 속성 > 고급 속성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아래쪽의 '모든 Word 문서의 축소판 그림 저장' 옵션에 체크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고 파일을 저장합니다.

 

 

 

 

 

2. MS 워드 아이콘 미리 보기 기능 해제

위에서 설명한 두 가지 방법의 역순으로 모두 해제가 가능하지만 첫 번째의 저장 옵션만 이용하는 경우에는 적용 및 해제가 불안정하게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두 번째의 정보의 옵션을 변경한 후 저장하는 방법은 정확하게 작동합니다. 이때, 체크 표시는 옵션을 변경할 경우 해제후 체크 또는 체크 후 해제 등의 방법으로 한 번은 건드려준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는 방식을 사용하면 더 확실하게 작동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